콘텐츠로 건너뛰기

Count [Delightful Useful Expression] 영어표현 – Nate the Great

  • by
count

안녕하세요. 오늘도 Nate the Great 에서 count 에 대해서 살펴보고 예문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count – 중요하다

사전에 살펴 보면 제일 먼저 나오는 표현이 ‘세다’이구요. 두번째가 ‘셈에 넣다, 고려하다’, 그 밖에 ‘중요하다, 영향력을 갖다’라는 뜻과 ‘의존하다, 믿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오늘 살펴 볼 표현은 page 23에 있는 예문은 누가 그림을 봤냐고 Nate가 Annie 에게 물어보는 장면입니다.

“Now tell me. Who has seen your picture?”
“My friend Rosamond has seen it, and my brother Harry.
And Fang.
But Fang doesn’t count. He’s a dog.”
“Everybody and everything counts,” I said.
“I, Nate the Great, say that everything counts.
Tell me about Fang. Is he a big dog?”

“이제 말해줘. 누가 네 그림을 봤지?”
“내 친구 Rosamond가 봤어, 그리고 내 남동생 Harry. 그리고 Fang.
하지만 Fang은 중요하지 않아. 그는 개자나.”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이 중요하지.” 내가 말했다.
“나 Nate the Great는 모든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Fang에 대해서 말해봐. 그는 큰 개야?”

page 23, Nate the Great

여기 예문에서는 3번 count가 나오는데요. 모두 중요하다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예를 들면,

  • Hurry up! Every second counts! 서둘러, 일분일초가 중요해.
  • Quality counts above origin. 출처 보다는 질이 중요해.

와 같이 표현 할 수 있습니다.

count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의존하다

그 밖에 의존하다라는 뜻으로 on이나 upon을 붙여서 의존하다라는 뜻으로도 쓰입니다.

  • You can count on me. 나를 믿어.

같은 뜻의 숙어로 depend on, rely on이 있죠. 살살 고등학교때 외운게 생각나네요.

모든 것이 중요하다던 Nate the Great는 Fang 부터 조사하기 시작하죠. 그리고 Annie네 뒷마당을 온통 뒤집어 놓습니다. 뒷마당을 파헤치면서 여러가지 물건을 발견하지만 그림은 없었죠. 사실 Nate는 Fang이 자신의 그림을 어쩌지 않을 정도로 똑똑한 개라는 것을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Fang은 무섭게 생긴만큼 영리하거든요. 그리고 항상 범인은 근처에 있다는 말을 명심했어야 했죠. 정말 근처에 있었거든요.

오늘은 count의 여러가지 표현들을 살펴 봤습니다. Nate the Great 시리즈의 다른 책이 궁금하시면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제가 리뷰한 Nate the Great Goes Undercover 도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