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scowl [Amazing Useful expression] 영어표현 – Aliens for Breakfast

  • by
scowl

안녕하세요. 오늘은 Aliens for Breakfast 에서 scowl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cowl

scowl 은 ‘얼굴을 찌푸리다’의 뜻으로 쓰입니다. 일전에 같은 뜻으로 리뷰한 단어가 있었는데요. 기억나시나요? 그건 frown과 make a face였죠.  Aliens for Breakfast 에서는 아침 식사를 먹으려는 Richard가 시리얼이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하는 부분입니다.

“Richard, finish dressing or you won’t have time for breakfast,” called his mother.
“Hurry up.
I have some new cereal for you to try.”
Richard found a clean shirt and put it on.
“I hate cereal,” he said as he came into the kitchen.
He scowled at his cereal bowl.

“Richard, 얼른 옷 입어라 그렇지 않으면 아침식사를 먹을 시간이 없을꺼야.” 그의 엄마가 소리쳤다.
“서둘러.
네가 한번 먹어볼 새 시리얼을 가져왔어.”
Richard는 깨끗한 셔츠를 찾아서 입었다.
“나는 시리얼 싫어요.” 그는 부엌으로 가면서 말했다.
그는 시리얼 그릇에 얼굴을 찌푸렸다.

page 7, Aliens for Breakfast

이 다음 상황으로 mumble 과 mutter 에 대한 표현이 나오죠. 엄마는 계속해서 재촉하고 억지로 내려간 부엌에는 처음 보는 시리얼이 대접에 담겨져있었죠.
그 시리얼이 움직이는 것을 보고 당연히 주인공 Richard는 놀랐습니다. 그리고 엄마에게 그 사실을 말하는 것은 당연했죠.
하지만 엄마 입장에서는 그가 시리얼을 먹기 싫어서 하는 불평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리고 아들은 우주를 구하는 영웅을 만나게 되죠.

다른 표현들

scowl 이외에 얼굴을 찌푸리다 라는 뜻을 가진 동사를 정리해 보면,

  1. frown
  2. make a face
  3. glower
  4. lower
  5. grimace

와 같은 단어들이 있습니다. frown 과 make a face 는 일전에 살펴본 적이 있으니까 다시 한번 보시길 바라구요.
glower는 ‘언짢은 얼굴을 하다’ 의 뜻으로 무서운 표정을 짓는 것을 떠올려 보시면 좋겠습니다.
lower는 ‘못마땅한 얼굴을 하다’ 의 뜻 이외에도 날씨가 험악한 경우에도 쓰는 표현이죠.
grimace는 난이도가 높은 표현입니다. ‘우거지 상’을 하다라는 뜻 이외에도 ‘점잔뺀 얼굴’을 뜻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scowl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책의 다른 표현은 아래 그림을 눌러보세요. 저자 중의 한명인 Stephanie Spinner 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