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샘영어 ChECl

일진 영어 원서 추천 1 : Bullies in Chapter Books 1

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영어원서를 읽다 보면 많은 경우에 일진 이 등장합니다.
그런 책을 읽다 보면 그 파장이 아이들에게 생각보다 심각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죠. 여러분은 자신이 혹은 자신의 아이가 일진 이나 왕따 문제로 고통을 받은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일진이 등장하는 영어 원서 추천 해 드립니다.

오늘 추천해드리는 책들에서는 세가지 종류의 일진들이 등장하고, 그들의 심리 상태나 가정 환경이 묘사됩니다. 그리고 피해를 입는 아이들의 심리와 학교 생활에 대해서도 엿볼 수 있죠.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여러분은 학교에서 일어나는 왕따 문제가 어떤 과정으로 일어나는지에 대해서 상당 부분의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Who’s Afraid of Big Bad Bully?, Why Pick on Me?, Trouble Magnet 과 같은 책에 등장하는 일진들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책 속의 주인공들의 다양한 대처 방안을 살펴보겠습니다.

일진 영어 원서 추천 1 : Bullies in Chapter Books
일진 영어 원서 추천 1

 들어가면서

먼저 일진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정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Bully 라는 말을 정확히 옮기려면 ‘괴롭히는 사람’ 이라는 표현을 써야 하는데, 간단히 줄일 수 있는 단어로는 일진이 제일 적격인 것 같습니다.
우리말에서 일진은 한명이 아니라 여러 명이 같이 다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영어원서에서 bully 는 혼자나 둘이서 행동하는 경우도 많죠. 좀 의미의 차이가 있는데, 어쨌든 이 글에서는 일진이라는 말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1.    물건 빼앗기 일진 – Who’s Afraid of Big Bad Bully? 영어 원서 추천

첫번째 책 Who’s Afraid of Big Bad Bully? 에서는 자신보다 큰 덩치의 소녀 Martha 를 무서워하는 Max 가 주인공입니다.
Martha 는 아이들의 물건을 빼앗는 일진입니다. 그녀는 거침없이 아이들의 물건을 요구합니다.
Max 가 작은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서 상황은 바뀌게 되는 데요.
그는 이제 자신이 보호해야할 대상이 생긴 것이었습니다. 그는 Martha 가 강아지를 달라는 말을 거절하고 그녀에게 대항하죠.
이 사건을 계기로 주변의 다른 아이들도 Martha 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게 됩니다.

Who’s Afraid of Big Bad Bully?

사실 Martha 는 어렸을 때부터 몸집이 컸기 때문에 다른 아이들이 지레 겁을 먹고 모두 그녀의 요구를 순순히 들어주면서 일진이 된 것이었죠.
주변 아이들이 자신의 말에 벌벌 떤다면 요구가 점점 커지는 것은 당연할 지도 모르죠.
초등학교 저학년일수록 이런 경우는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책  Who’s Afraid of Big Bad Bully? 에서는 다른 아이들이 Martha 만큼 크게 되면서 문제가 자연히 사라지는 상황이 됩니다.
더 이상 아이들이 Martha 를 무서워 하지 않게 된 것이죠.

2.    소문 내기 일진 – Why Pick on Me? 영어 원서 추천

두번째 책 Why Pick on Me? 에는 평범한 아이가 어떻게 놀림감이 되는지 엿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 책은 Marvin Redpost 의 두번째 책인데요.
주인공인 Marvin 은 Clarence 와 공놀이를 하다가 공이 라인을 넘었는지에 대해서 사소한 시비가 붙습니다.
Clarence 는 이 책에서 소문을 퍼뜨리는 일진인데요. 그는 자신의 잘못이 드러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Marvin이 코를 파서 자신의 손에 묻혔다면서 호들갑을 떨죠.
그리고 이 소문은 삽시간에 퍼져 나갑니다. Clarence 가 계속 말하고 다닐 뿐만 아니라, 같은 반의 친구들까지 소문을 퍼트리는데 합세 한 것이죠.
Marvin은 그게 아니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아이들은 전혀 믿지 않고, 오히려 그 사실을 자신의 입으로 말함으로써 소문이 더 빨리 퍼질 뿐이었습니다.
자신의 절친들마저 자신들도 코 파는 아이라는 누명이 씌워질 까봐 Marvin 을 도와주지 않습니다.
심지어 선생님들조차 그 소문을 믿어버리는 상태가 되 버리죠.
그는 졸지에 왕따가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Why Pick on Me

 하지만 의외로 코파는 일이 대단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해결의 실마리였죠.
결국 모두가 코딱지를 판다는 사실을 공개적으로 인정하면서 이 사건은 해결됩니다.
그 방법은 책에서 직접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3.    쫓아다니기 일진 – Trouble Magnet 영어 원서 추천

세번째 책 Trouble Magnet 에서 Calvin 은 Tito 에게 실수로 포도주스를 쏟고 나서 그에게 쫓겨다닙니다. 이 책은 Calvin Coconut 시리즈의 첫번째 책인데요.
Tito는 말하자면 쫓아다니는 일진입니다.  그는 Calvin 을 잡아서 혼내 주겠다고 공공연히 떠들고 다니죠.
Calvin은 그에게 잡히지 않으려고 온갖 머리를 다 굴립니다. 숲 속에 파놓은 아지트에 숨기도 하고 집으로 곧장 가는 길을 놔두고 벌판을 가로지르기도 하죠.
작은 보트를 타고 강을 거슬러 올라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때마침 텍사스에 사는 엄마 친구의 딸 Stella이 도착하면서 이 사건에 특별한 변수가 생깁니다.

Trouble Magnet: Calvin Coconut

Stella 는 Calvin 이 엉뚱하고 성가신 짓을 하기때문에 딱히 좋아하는 것은 아닌데 그의 방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나쁘게 할 마음 또한 없었죠.
그리고 Stella 에게 반한 Tito 는 Calvin을 함부로 혼내줄 수는 없었습니다.
이런 세명의 이해관계 덕분에 Calvin은 일진 문제에서 벋어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말하자면 이이제이 같은 것이라고 할까요.

마치면서

오늘은 세가지 책에서 등장하는 일진의 형태를 살펴보면서 경우마다 뜻밖의 해결책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가 찾아보니까 실제 미국 학교의 일진 문제는 훨씬 더 심각하다는 것을 알수 있었는데요.
관련된 영상이 있어서 붙여 봅니다.

일진

다음 포스트에는 일진의 표적이 되기 쉬운 장소와 시간에 대해서 알수 있는 영어원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 그리고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찰스샘

Home » 일진 영어 원서 추천 1 : Bullies in Chapter Books 1
영어회화독학 어떻게 시작할까요?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초등 저학년 영어원서 고르기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