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제목: Ringo Saves the Day
저자: Andrew Clements
출판사: Ready to Read
Lexile: 370L
단어수: 444단어
Ringo Saves the Day
Ringo Saves the Day는 Pets to the Rescue 시리즈의 첫번째 책입니다. 이 시리즈는 동물들의 영웅적인 구조활동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 Andrew Clements 는 Middle Grade(8살~12살)을 위한 Frindle, Landry News, School Story그리고 Jake Drake 시리즈 같은 책으로 유명하고 이 시리즈 들로 많은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이도
Lexile Level은 370L 이고 전체 단어수는 440단어 정도로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 중상급 레벨에 적당한 책입니다. 이책을 3분30초 정도에 다 읽는 것으로 목표 속도를 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주 동안 20번에서 25번 정도를 읽혀서 충분한 속도와 잘못 읽는 것이 거의 없도록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요 단어로는 nursing home, bits of, kitten, bring, yard, remind, plump, pumpkin, drummer, follow, blow up, kind, broken, hero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목중에 Saves the Day는 구하다, 문제를 해결하다의 뜻으로 쓰이는 관용구 입니다.
주황 고양이
이 책 Ringo Saves the Day 의 주인공은 주황색 고양이 입니다. 그는 원래 양로원에서 태어 났습니다. 거기서 그를 데려간 Carol이 그의 이름을 Ringo라고 지었습니다. Ringo는 비틀즈의 드러머이 링고 스타에게서 따온 것 인데, 주황색 고양이가 밖에 나가고 싶을 때 문을 두드리는 모습이 드러머를 연상시켰기 때문입니다.
Carol은 Ringo의 주인입니다. 그녀는 양로원에서 Ringo 의 엄마인 Mitzi를 돌봐주었고 결국 Ringo를 집으로 데려오게 됩니다. 그녀의 집에는 다른 고양이와 개가 있었는데도 말입니다. Carol은 주황색 호박 같은 통통한 고양이를 너무 좋아했나 봅니다. 아마도 Ringo도 그것을 알았을 거구요.
Carol의 가족이 아팠을 때 Ringo는 예전의 문 두드리기 특기를 잘 이용해서 가족들을 위험에서 구합니다. Ringo가 가족이 되게 해준 보답을 한 것인가 봅니다. 아 그런데 무슨 위험이 었을까요?
Ringo Saves the Day 의 세부적인 이해도 점검을 위한 문제를 내드리겠습니다.
- 왜 Mitzi는 잠시 사라졌을 까요?
- 왜 새끼고양이들은 더 이상 양로원에서 살 수 없었을까요?
- 캐롤과 가족들이 아팠을 때 Ringo는 어떻게 했을까요?
- Ringo는 Carol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서 어떻게 했을까요?
- Carol이 다른 사람들을 부른 이유은 무엇인가요?
- 왜 Carol은 Ringo를 팔지 않았을까요?
Carol의 가족들은 Ringo를 진정한 가족으로 받아들였나 봅니다. 이 가정에서 당당한 가족으로 그의 삶이 궁금한데요. Ringo는 앞으로도 나가고 싶을 때 마다 Carol의 앞문을 두드릴 거 같습니다. 드러머처럼 말이죠.
오늘은 Ringo Saves the Day 를 리뷰했습니다. Andrew Clement의 다른 이야기를 원하시면 Jake Drake Bully Buster 을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