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510L 전장의 개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제목: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저자: Frank Murphy
출판사: Step into Reading
단어수: 719 단어
Lexile: 510L

역사소설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은 실제 역사적인 사건을 배경으로 쓴 역사 소설입니다. 이 책의 배경은 미국독립전쟁 중이던 1777년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Frank Murphy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많은 학생들을 가르친 교사 입니다. 그는 역사소설을 많이 썼는데, Brave Clara Barton, Take a Hike Teddy Roosevelt, Babe Ruth Saves Baseball, Thomas Jefferson’s Feast, Ben Franklin and the Magic Square 등의 역사소설이 있습니다. 이 책은 2002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책의 개요

이 책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은 전체 719단어로 짧은 편이지만 Lexile level이  510이고 단어 수준도 높은 편이라서 초등학교 고학년 중급레벨에 적당한 책입니다. 목표 속도는 전체를 다 읽었을 때 4분50초 정도 걸리는 수준입니다.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은 미국 독립전쟁이라는 역사적인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조지 워싱턴은 독립전쟁의 영웅이었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것은 그가 동물애호가 였다는 것입니다. 그의 농장인 Mount Vernon에는 말, 돼지, 노새, 양 등 여러가지 동물들을 많이 기르고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평생에 걸쳐 36마리의 개를 키우기도 했죠. 개들에게 귀여운 이름을 붙여주고 같이 시간을 많이 보내기도 했습니다. 그가 미국독립전쟁에 나갈때도 Sweet Lips라는 개를 데려갔습니다. 사실 그 당시에는 많은 병사들이 개를 데리고 전쟁터에 나갔는데요. 개들은 사냥을 할 때나 자는 동안 경비를 보기위한 용도로, 또는 야생동물들에 대한 대비로 유용했기 때문이었습니다.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Photo by Matheus Bertelli on Pexels.com

전장에 홀로 남은 개

그런데, 이 전쟁에 개들을 데리고 나온 사람들은 식민지 군대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영국군에도 개들을 데려온 장군이 있었습니다. 그는 바로 영국군 총사령관이었던 William Howe장군 이었습니다. 어느날 치열한 전투가 끝나고 조지 워싱턴의 눈에 주인없는 개가 눈에 띄었습니다. 놀랍게도, 그 개는 적군인 Howe장군의 개였습니다. 조지 워싱턴은 이개를 어떻게 했을까요? 그리고 이 이야기는 어떻게 사람들에게 알려졌을까요?

이해도 점검

이 책의 이해도 점검 quiz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왜 사람들은 조지 워싱턴이 최고의 기수라고 했을까요?
  2. 조지 워싱턴은 얼마나 많은 개들을 평생동안 키웠을까요?
  3. 조지는 어떻게 그의 개들을 버릇없이 행동하게 만들었을까요?
  4. 조지 워싱턴의 식민지 군은 영국군과 어떻게 달랐을까요?
  5. 어떻게 조지는 주인없는 개가 William Howe의 개라는 것을 알았을까요?
  6. 어떻게 조지는 개를 장군에게 돌려줬을까요?
  7. 왜 영국 사람들은 조지워싱턴을 존경하고 좋아하게 되었을까요?
  8. 조지가 미국 대통령에 선출 되었을 때, 유럽의 다른 나라에서 어떤 선물을 보냈는지 나열해 봅시다.

조지 워싱턴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놀라운 면을 가지고 있었군요. 그가 동물을 사랑하고 여러 종류의 동물을 키운 동물 애호가 였다는 것은 정말 뜻밖입니다. 특히 그렇게 개들을 많이 키우고 좋아했다는 것도 놀랍죠. 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적군의 개도 주인에게 보내준 것이죠. 전장에 홀로 남은 개 는 그렇게 주인 품으로 돌아갔군요.

오늘은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을 리뷰했습니다. 역사 소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미국 서부 탐험에 대한 이야기인 Lewis and Clark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510L 전장의 개”의 1개의 댓글

  1. 핑백: 역사 소설 영어원서추천, 남북전쟁 전 : Books about Historic Events 1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