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ong

belong [Learn Amazing Phrases]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안녕하세요. 오늘은 belong 의 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이 표현은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에 나오는 표현입니다.

belong

오늘 살펴볼 belong 은 목적어를 직접 갖지 못하는 동사입니다. 어떤 사람이나 물건이 ‘속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따라서 뒤에 전치사가 붙는데 주로 to가 붙어서 ‘~에 속하다, 소속하다’ 의 뜻을 가집니다. to나 with와 같은 전치사가 꼭 필요합니다.

  • The book belongs to me. – 그 책은 나에게 속해있다. (나의 것이다)

belong 과 함께 to가 사용되지 않고, with가 사용되면 ‘~에 적합하다, 적당하다’의 뜻이 됩니다. 책에서 page 33에 보면, 조지 워싱턴이 전장에서 길을 잃은 개를 찾았는데, 그개가 적군의 장군 Howe의 개였습니다. 그는 이 개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기 시작했겠죠. 그 와중에 자신이 키우겠다는 병사들도 있었습니다.

Word about the enemy dog spread through camp.
Some of George’s men wanted to keep the dog.
But George said no!
George believed the dog belonged with his master.
George had his friend Alexander Hamilton write a note to General Howe.

적군의 개에 대한 소문이 병영에 퍼졌다.
조지의 병사들중에 일부는 그 개를 키우고 싶어했다.
하지만 조지는 안된다라고 말했다.
조지는 그 개가 그 주인에게 적당하다고(belong with) 믿었다.
조지는 그의 친구 알렉산더 헤밀턴을 시켜서 하우 장군에게 편지를 쓰게 했다.

page 33, George Washington and the General’s Dog
belong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다른 전치사와 사용되는 경우

이 밖에 in 이나 on과 함께 쓰이면 ‘~에 적격이다, 제자리이다.’ 라는 뜻이 됩니다. 전치사에 따라서 뜻이 변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공부할 때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 He belongs in teaching. – 그는 교사가 적격이다.
  • The dishes belong on this shelf. – 그 접시들은 이 선반이 제자리 이다.

조지 워싱턴의 동물에 대한 사랑이 결국 적군에게도 알려지는 계기가 되는 사건인데요. 이 사건이 적국인 영국에도 알려지고 워싱턴을 좋아하는 사람까지 생겼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워싱턴에 대한 일화는 벗나무 사건만 알고 있었는데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군요. 거기다가 belong 의 사용법도 배웠구요.

오늘은 belong 의 사용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