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Spring Robin
book review 영어원서

My Spring Robin [영어리딩] 비온 뒤 손님

제목: My Spring Robin
저자: Anne Rockwell
출판사: Scholastic
Lexile: 500L
AR: 2.1
단어수: 210

My Spring Robin

Robin 은 우리말로는 울새로 알려진 종입니다. 삽화와 가장 비슷한 것은 American robin 인데요. 이 새는 캐나다와 미국 북부에서 번식을 하고 겨울철에는 남쪽에서 겨울을 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미국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일년내내 볼수 있는 새입니다. 아마도 이 저자는 캐나다나 미국 북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Robin이 겨울동안 남쪽으로 날아갔다가 봄이 되서야 돌아오니까요.

My Spring Robin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돌아온 Robin         

오늘 리뷰할 책 My Spring Robin은 봄에 울새를 기다리는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작년 늦은 여름까지 정원에서 노래를 불러주던 울새는 가을이 되자 남쪽으로 날아가 버렸습니다. 봄이 되고 소녀는 울새를 기다리기 시작했죠. 정원의 곳곳을 둘러 봐도 울새는 보이지 않습니다. 실망스러운 마음으로 정원을 둘러볼 때 비가 내리기 시작했죠. 그리고 비가 그치고난 후에 제비꽃을 따러 나갔을 때 소녀는 울새의 노래소리를 들었습니다. 드디어 울새가 돌아온 것입니다.

비온 뒤 손님

비가 오기 전까지 소녀는 울새를 찾느라고 여념이 없었죠. 이 때 내리기 시작한 비는 소녀에게 너무 성급하게 굴지 말고 한번 쉬어가면서 진득하게 기다릴 필요가 있다고 말해주었는지도 모르죠. 비가 그치고 소녀가 꽃을 엄마에게 주려고 갔을 때 울새가 나타났습니다.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여유를 가졌을 때 기다리던 손님이 온 것입니다.
아마도 비구름에 막혀서 울새는 금세 소녀에게까지 올수 없었을 것입니다. 먼길을 날다가 비를 만나면 비를 피해서 잠시라도 쉬는 것이 상책이니까요. 그리고 비가 그친 정원으로 서둘러서 울새가 도착한 것입니다.

어려운 어휘와 짧은 글

 My Spring Robin 은 짧은 내용에도 불구하고 높은 Lexile 레벨과 AR 레벨의 책입니다.  높은 레벨이 나오는 이유는 어려운 단어가 곳곳에 들어가 있고 문장의 평균적인 길이도 비교적 길다는 것이죠. 이런 책을 저학년의 낮은 레벨 학생들에게 배정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이 책은 중급 레벨의 아이들에게 짧고 쉬운 책으로 소개하는 것이 적당해 보입니다. 물론 단어와 내용에 대한 리뷰가 꼭 필요하겠습니다.
이 책은 잔잔하게 소녀의 새 봄에 대한 기대감과 싹 터오르는 다양한 식물들을 살펴보는 기쁨을 알게해주는 책입니다. 꼭 아이들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My Spring Robin 을 리뷰했습니다. 봄에 대한 이야기를 더 읽고 싶으시면 Frog and Toad All Year를 읽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