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g and Toad Are Fiends
book review G2+ 영어원서 챕터북

Frog and Toad Are Fiends [Easy Reading] Lexile 400L 영어원서

영어원서: Frog and Toad Are Fiends
저자: Arnold Lobel
출판사: I Can Read Book(Harper Collins Publishers)
Lexile: 400L
단어수: 2280 단어

저자

Frog and Toad Are Fiends 는 1970년에 출간된 작품입니다. 저자인 Arnold Lobel 은 Frog and Toad 시리즈 뿐만 아니라 Mouse Soup, Owl at Home 같은 아이들을 위한 작품을 많이 쓴 작가 입니다. Arnold Lobel 은 어렸을 때 아파서 학교를 오래 쉬어야 했었는데 그때 혼자서 동물 그림을 그리면서 시간을 보냈던 경험을 소설에 반영했다고 합니다. 특히 Frog와 Toad는 자신의 두가지 측면을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Arnold Lobel

Frog and Toad 시리즈

Frog and Toad Are Friends 의 주요 인물중에서 Frog는 활동적이고, 외부에 나가기를 좋아하며,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하고 전반적으로 밝고 긍정적인 인물입니다.
반면에 Toad는 고지식하고 다정다감하며 때로는 화를 잘내는 성격으로 나옵니다.
Toad는 특히 책에서 침대에 누워 있는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Frog는 항상 Toad를 침대에서 나오게 하려고 노력하죠.
이 시리즈는 숲속에 사는 두 친구의 이야기 입니다. 주제로 사계 절의 변화, 즉석해서 지어내는 이야기, 게으름을 부리는 Toad, 우정의 의미, 외로움, 끈기나 노력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읽힐때

이 책 Frog and Toad Are Friends 은 2300단어 정도의 길이로서 학생이 한권을 15분 안에 읽을 정도라면 적당한 속도입니다.
물론 정확하고 또박또박 읽어야 하겠죠. 이해도 측정을 위해서 확인 해 볼수 있는 부분은 예를 들면, Chapter1 에서는 Frog가 Toad를 현관으로 데려나가서 밖을 보여줬을 때 봄에 무슨 일을 할수 있는지를 길게 나열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말해보면 좋겠습니다. 또한 Toad의 달력이 아직 11월에 멈춰 있는데 그이유는 무엇일까요?
Chapter 2에서는 Toad가 결국 몸이 좋지 않게 된 이유가 된 행동들을 순서대로 나열해보면 이해도를 어느 정도 알수 있을 것입니다.
Chapter3에서는 Toad가 발견한 단추가 자신의 단추가 아니지만 주머니에 계속 모습니다. 이 단추들의 모양과 특징들을 하나씩 말해보면 좋겠습니다.
Chapter 4에서는 Toad가 수영복을 입은 모습을 보기위해 모여든 동물들의 종류와 수를 말해봅니다.
Chapter 5에서는 Frog가 편지 안에 쓴 내용과 편지봉투에 쓴 내용을 말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Frog and Toad Are Friend
Photo by Egor Kamelev on Pexels.com

두 친구

Frog and Toad Are Friends 에서 첫번째 Chapter Spring은 Frog가 아직 자고 있는 Toad를 방문 하면서 시작합니다.
Frog가 어두 침침한 방에서 Toad를 끌고 나오는 것은 성공했지만 Toad는 눈이 부시다며 침대로 돌아갑니다. Frog는 봄 날에 무엇을 할지에 대해 잔뜩 들떠 있습니다.
하지만 Toad는 5월 중순에 깨워 달라면서 다시 잠에 빠집니다. 지금은 4월인데 Frog는 어떻게 했을까요? 달력은 아직 11월에 펼쳐져 있습니다.
Chapter 2 The Story에서 Frog는 무척 아파서 원래 초록색이던 얼굴이 더 초록이 되었습니다.
Toad가 가져다준 차를 마시고, Frog는 ‘내가 쉬고 있을 동안 이야기를 해줘’ 라는 부탁을 합니다. 이 시리즈 내내 그렇지만 Toad는 훌륭한 이야기 꾼이 아닙니다. Toad는 이야기를 생각해 내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현관을 오르내리고, 물구나무를 서고, 머리에 물을 쏟고, 벽에 머리를 부딛쳐도 이야기는 생각나지 않습니다. 결국 Toad는 어떤 이야기를 하게 될까요?

편지

이 책 Frog and Toad Are Fiends 에서 Chapter 5 The Letter는 제가 좋아하는 chapter인데요. Toad는 오늘따라 유난히 감성적입니다. 현관에 앉아서 우편함을 바라보면서 편지가 오지 않는 것을 슬퍼합니다.
이런 Toad와 같이 앉아 있던 Frog는 서둘러서 집으로 갑니다. 자신이 Toad에게 편지를 쓰려는 것이죠. 그리고 Snail에게 그 편지를 배달해 줄것을 부탁합니다.
Toad의 집에 돌아간 Frog는 창밖을 바라보면서 언제 편지가 올지 잔뜩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면 Toad는 비관적이죠. 절대 편지는 안올거라고 말합니다.
결국 Frog는 자신이 편지를 써서 보낸 것을 말합니다. 이 두 친구는 금세 분위기가 정반대로 바뀌어서 둘이 같이 현관에 앉아서 편지를 행복하게 기다립니다.
뭔가 풍경은 비슷한데 기분은 정반대가 됬네요. 편지가 늦게 배달 되도 이 행복한 기분은 계속 될 것 같습니다.
책을 다읽고 나면 Toad가 항상 어리석고 게으르지 만은 않다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친구가 함께 있다면 단점이나 약점들도 충분히 다른 면으로 바뀔수 있는 것이겠죠. 그래서 가장 좋은 친구들이 항상 그런 것 처럼, Frog와 Toad는 서로의 곁에 항상 있을 겁니다.

오늘은 Frog and Toad Are Fiends 를 리뷰했습니다. Arnold Lobel의 다른 책을 원하시면 Grasshopper on the road를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3 Replies to “Frog and Toad Are Fiends [Easy Reading] Lexile 400L 영어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