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ry and the Lady Next Door
book review 스토리북 영어원서

Harry and the Lady Next Door [Happy Easy Reading] 은혜 갚은 개

책제목: Harry and the Lady Next Door
저자: Gene Zion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Harper Trophy)
Lexile: 470L
단어수: 1244 단어

부부 작가

Harry and the Lady Next Door는 Gene Zion이 글을 썻고, Margaret Bloy Graham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둘은 부부로 1956년부터 공동 작품으로 아동용 소설을 썻고 1965년 그들이 이혼하기 까지 이러한 작품활동은 계속되었습니다.
그들의 작품중에 Harry and the Lady Next Door는 1960년에 쓴 Harry 시리즈의 3번째 작품 입니다.
이 책을 1240 단어 정도로 길이는 길지 않지만 단어 난이도 면에서 초등 고학년 중급 레벨 정도의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Lexile은 470L 입니다.
학생이 2주 정도에 걸쳐서 20번 정도 읽는 것이 적당하며, 목표속도는 전체를 다 읽었을 때 10분20초 정도 입니다.

Harry and the Lady Next Door

Harry는 하얀 바탕에 검정색 점박이 개입니다. 그는 활동적이고, 쾌활한 성격입니다.
주변의 이웃들을 모두 좋아하는데, 옆집 숙녀(the Lady Next Door)만은 예외입니다. 그녀는 너무 높은소리로 크게 노래를 불러서 Harry의 귀를 아프게 합니다.
어느 날 Harry네 집에서 그녀까지 포함해서 파티를 열었는데, 여기서 Harry은 거의 옆집 숙녀를 물뻔합니다.
해리는 그녀가 낮고 부드러운 소리로 노래하길 바랍니다. 그는 들판의 소떼를 몰고가서 들려주기도 하고, 소방관 악대(Fireman’s Band)도 데려가 보지만 그녀의 노래는 여전 합니다.
어느날 해리와 그의 가족들은 소방관 악대의 콘서트를 들으러 갔다가 콘서트 대신에 노래경연대회를 보게 됩니다.
해리는 여기서도 말썽을 부리는데, 그 말썽이 엉뚱하게도 옆집 숙녀를 돕게 됩니다. 그리고 옆집 숙녀는 먼 나라로 떠나버리죠. 어떻게 된걸 까요? 어떻게 이야기는 모두에게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된 것일까요?

Harry and the Lady Next Door
Photo by Ylanite Koppens on Pexels.com

이해도 점검

Harry and the Lady Next Door 의 이해도 점검을 위해서 몇가지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1. 해리가 옆집 숙녀를 싫어하는 이유는 높고 큰 노래소리 때문입니다. 이 노래소리가 시끄럽다는 객관적인 증거 3 개를 나열해 봅니다.
2. Harry가 악보를 물고 도망친 다음날 ,들판에서 소떼를 몰고 옆집으로 갔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떻게 소떼를 몰고 갔을 까요?
3. 소방관 악대의 연주가 마음에 든 해리는 악대를 옆집으로 데려가는데, 어떻게 했을까요?
4. 저녁에 콘서트에 갔을 때, 그 콘서트는 취소되고 노래경연대회가 열립니다. 콘서트가 취소된 이유는 무었일까요?
5. 옆집 숙녀가 외국으로 유학 떠날 때 배위에서 이별의 노래를 부르는데 이 노래는 해리의 귀를 아프게 하지 않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학습해야할 단어로는 neighbor, howl, invite, wag, whisper, ahead, leader, out of breath, stage, shriek, judge, fuss, prize 등이 있습니다.

은혜 갚은 개

여러지방 혹은 나라에 은혜를 갚은 개이야기가 많이 전해져 내려옵니다. 굳이 해리를 분류하자면 어느정도 은혜를 갚은 개에 넣을 수 있지 않을까요? 결과적으로 옆집 숙녀를 도와준 셈이니까요. 비록 옆집 숙녀를 미워했지만요.

오늘은 Harry and the Lady Next Door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다른 책을 원하시면 Buzby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