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y and Rex
book review 미분류 영어원서

Pinky and Rex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누가 분홍 공룡을 가져갈까

책제목: Pinky and Rex
저자: James Howe
출판사: Ready to Read
단어수: 1738 단어
Lexile: 490L

Pinky and Rex

Pinky and Rex는 전체 단어수가 1700여 단어로 비교적 긴편이고, 내용에 유추해야 하는 부분이 좀 나와는 편이어서 세부적인 내용 이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라서 초등고학년에서 상급 레벨 정도의 학생이 읽기에 적당합니다. 전체를 다 읽는 데 11분40초 이하가 걸린다면 목표로 하는 읽기 속도를 달성 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2주에 걸쳐 15번 정도를 읽히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자 James Howe

저자인 James Howe는 야채를 빨아먹는 뱀파이어 토끼인 Bunnicula와 the Misfits 시리즈로 잘알려진 작가입니다. Pinky and Rex 시리즈는 1990년에 출판되기 시작해서 2007년까지 12권의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핑키? 렉스?

이 책 Pinky and Rex 의 주인공인 Pinky와 Rex는 절친 입니다. 제가 처음 책이름을 대했을 때는 당연히 Pinky가 여자애이고, Rex가 남자애라고 생각했었습니다. Rex는 좀 못된 남자애 이름 같고, Pinky는 좀 여성스러운 여자애 이름 같으니까요. 그런데 Pinky는 핑크색을 좋아하는 남자애 이고, Rex는 공룡을 좋아하는 여자애 입니다. 특이하죠.
Pinky는 분홍색을 좋아하는 것 이외에도 자신의 인형들에게 하나하나 이름붙이고 매일 껴안아 주는 다정다감하고 세심한 소년입니다. 그는 동물 인형을 27개나 가졌습니다. 그리고 한명의 여동생도 있죠. 아마도 여동생인 Amanda를 좀 귀찮아 하는 것 같습니다.
Rex는 공룡을 좋아하는 데, 아주 많이 좋아해서 이름을 다 알뿐만 아니라 그 이름을 모두 쓸줄 압니다. Rex는 공룡 인형을 27개 가졌습니다. 이것이 이 두 소년소녀의 공통점 입니다.

Pinky and Rex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주변인물들

Amanda는 Pinky의 여동생입니다. 그녀는 항상 Pinky와 Rex가 하는 일에 관심이 많고, 그들 사이에 끼어서 놀기를 원합니다. Rex만큼은 아니지만 Amanda역시 공룡을 좋아 합니다. 어리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지만 Amanda는 금세 관심을 잃고 실증을 내기도 합니다.
그녀는 인형을 13개 가지고 있죠. 그래서 항상 Pinky나 Rex에게 ‘너희들은 너무 많은 인형이 있어, 나에게 하나 줘야만 해’라고 이야기 하곤 합니다.
Pinky의 아버지는 아이들을 잘 이해해주는 사람입니다. 아이들 사이에 의견차이가 있을 때 어떻게 조율해나가야 하는 지 잘 아는 분입니다. 그들이 박물관에 갔을 때, 공룡부터 보고 싶어하는 Amanda를 슬쩍 유도해서 인디안부터 보러가기도 하고, 배고프다고 집에 가자고 조르는 Amanda를 데리고 벤치에서 쉬기도 합니다.
이들 네명이 박물관 관람을 잘 마치는 것 같았습니다. 선물가게에 가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하지만 거기서 아이들은 모두 다 한마리 분홍 공룡에 마음을 빼앗깁니다. 공룡은 남은 것이 하나 뿐이고 가지고 싶어하는 아이들은 세명입니다.
Pinky의 아버지가 개입하지 않고도 아이들끼리 이 문제를 잘 해결 하는데요. 글쎄, 어떻게 해결한 걸까요? Pinky and Rex 의 배려와 지혜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이해도 점검

독서 후 활동으로는 스토리 맵을 그려 보면서 전체 내용을 정리해 보면 좋을 것 같구요. 이 책은 내용도 복잡해서 세부적인 이해도 점검도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왜 Pinky는 Rex가 티라노사우러스 셔츠를 입어야 한다고 생각했을 까요?
2. 매일 아침 Amanda가 Pinky에게 하는 말은 무엇일까요?
3. Pinky 아침에 옷을 입고 나서 매일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4. Pinky가 Pretzel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말해 봅시다
5. Pinky와 Rex가 모든 것이 서로 같아야 하는 이유는 무얼까요?
6. 왜 Pinky와 Rex는 박물관에서 첫번째로 공룡을 보러가지 않았을까요?
7. 선물가게에서 Rex의 문제는 무얼까요?
8. 선물가게에서 Pinky의 문제는 무얼까요?
9. 왜 세명 모두 분홍 공룡을 살 수 없었을까요?
10. 언제 Amanda는 분홍 공룡을 방에 가져다 놓고 놀수 있을까요?

누가 분홍 공룡을

Pinky와 Rex는 정말 좋은 친구인 것 같습니다. 둘의 특별한 우정은 여러가지 어려움도 잘 헤쳐나갈 수 있게 분명히 둘을 도와 주겠죠. 이 다음 책에는 무슨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스토리 맵을 하나 첨부해드립니다. 아이들과 같이 그려봐도 좋구요. 다른 Pinky and Rex 시리즈의 책을 원하시면 Pinky and Rex and the Spelling Bee 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토리 맵

Jetpack

3 Replies to “Pinky and Rex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누가 분홍 공룡을 가져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