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ny and the Dinosaur
book review g1 스토리북 영어원서

Danny and the Dinosaur [Happy Easy Reading] 멋진 하루

책제목: Danny and the Dinosaur
저자: Syd Hoff
출판사: I Can Read! (Harper Collins)
Lexile: 400L
단어수: 840 단어

Danny and the Dinosaur

Danny and the Dinosaur 는 비교적 단순한 내용과 어휘를 가지고 있어서 초등 저학년의 중급 레벨 정도의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전체 길이는 840 단어로 전체를 다 읽었을 경우 목표 속도는 9분20초 정도입니다. 학습 목표는 2주동안 20번 정도 읽는 것을 목표로 하고 단어와 이해도 점검도 필요합니다.

저자

저자인 Syd Hoff는 Harper Collins출판사에서 60여권의 책을 출판했는데, 그중에 Sammy the Seal과 Danny and the Dinosaur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이 책은 1958년에 출판되어서 십여개의 언어로 번역 되고, 천만권이 넘게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Syd Hoff는 또한 신문에 만화을 그리기도 해서 The New Yorker, Esquire나 Look같은 매체에 만화를 연재했습니다.

멋진 하루

주인공인 Danny는 호기심이 많고 공룡을 좋아하는 소년입니다. 그가 박물관에 가서 본 공룡들은 좀 실망 스럽습니다. 그는 정말 살아있는 공룡들과 나가서 놀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 때 the Dinosaur가 Danny에게 말을 겁니다. ‘나도 너와 함께 나가서 놀고 싶은데.’ 이렇게 해서 Danny와 the Dinosaur의 멋진 하루가 시작 됩니다.
Danny에게 말을 건 the Dinosaur는 박물관에 삽니다. 그는 Danny를 만나고 금새 친구가 되어서 Danny를 데리고 많은 곳을 돌아다니면서 사람들을 태워주기도 하고, 아이들과 놀아주고, 또한 놀래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녁 때가 되면 그가 있었던 박물관으로 돌아갑니다. 멋진 석양을 받으면서 Danny를 남겨 놓고요.
Danny는 이런 상황에 별일 아닌듯 덤덤하게 말합니다. ‘글쎄, 우리집에는 저런 크기의 애완동물을 들일 여유가 없으니까. 하지만 정말 멋진 하루 였어.’ 정말 아이 치고는 쿨하네요.

Danny and the Dinosaur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이해도 점검

Danny and the Dinosaur 의 이해도 점검을 위해서 몇가지 질문에 답하도록 해보겠습니다.
1. Danny 가 the Dinosaur를 처음 만났을 때 Danny는 어떻게 the Dinosaur위에 올라 탔을까요?
2. 그들이 빌딩 사이로 지나갈 때 밧줄이 걸려 있었는데 어떻게 Danny 가 도와 주었나요?
3. 그들이 동물원에 갔을 때, 동물원의 사육사는 왜 그들에게 떠나 달라고 말한 걸까요?
4. The Dinosaur가 너무 커서 숨바꼭질에서 이길수 없었을 때, Danny와 아이들은 어떻게 해서 Dinosaur를 이기게 해주었나요?
5. 하루를 끝마칠 저녁때가 되었을 때 Danny는 the Dinosaur에게 어떤 것을 제안했을 까요?
6. The Dinosaur가 Danny와 함께 지낼수 없다고 하면서 떠나갈 때, Danny는 어떻게 했을까요?

주요 단어로는 museum, sword, ride, stare, get on, hold, climb, knock over, bundle, stay, delighted, out of breath, trick, hide and seek, guess, make believe, wonderful, out of sight와 같은 단어들이 있습니다.


Danny는 the Dinosaur와 정말 좋은 친구 가 된 것 같습니다. 이 둘은 앞으로도 우리에게 들려줄 이야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다음 이야기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오늘은 Danny and the Dinosaur 를 리뷰했습니다. 이 레벨의 책중에 Morris the Moose 도 한번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ne Reply to “Danny and the Dinosaur [Happy Easy Reading] 멋진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