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제목: Morris the Moose
저자: Bernard Wiseman
출판사: I Can Read! (Harper Collins)
Lexile: 330L
단어수: 354 단어
Morris the Moose
오늘 살펴볼 책은 Morris the Moose 인데요. Moose라는 동물이 사실 별로 우리에게 친근한 동물은 아닙니다. Moose는 우리말로 말코손바닥사슴이라고 불리우는데 키가 보통 사슴 보다 훨씬 크고 덩치도 대단합니다. 북극권 주변에 알라스카 같은 지역에 서식합니다. 이 책은 전체 단어수 350단어 정도로 비교적 짧고 어휘도 쉬운 편이라서 초등 저학년 초급 레벨의 학생들에게 적당합니다. 2주 동안 목표는 20번 읽기에 최종 속도는 전체 다 읽는데 3분 정도 걸리는 것을 목표로 하면 좋겠습니다.
저자
저자인 Bernard Wiseman은 Morris 시리즈와 Morris and Borris 시리즈 외에도 50여권을 아이들 소설을 집필한 작가 입니다. 이책은 1959년에 출간된 Morris the Moose 시리즈의 첫 책입니다.
고집과 덩치
Morris the Moose 의 주인공인 Morris는 말코손바닥사슴 입니다. 원래 사슴의 외모에서 풍기는 것과 같이 덩치만 큰 순둥이의 이미지를 이 책에서도 캐릭터에 반영시키고 있습니다. Morris는 고집이 세고, 실수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결국 인정해야 할때는 깨끗이 인정하는 명도 있습니다.
다른 등장인물인 Cow는 비교적 참을성이 많고 차분히 옳고 그른 것을 설명하는 편입니다. 여러가지 예를 들면서 Morris에게 설명하는데요. 자신은 ‘Moo’라고 운다거나, 자신의 어머니는 Cow 라고 한다거나 하면서 말입니다. 하지만 끝까지 자기 주장을 굽히지 않죠.
Deer는 Morris와 마찬 가지로 모두들 자기와 같이 deer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네발에 꼬리와 머리위에 달린 것이 있으니 모두 같이 deer라는 것이죠. Morris와 쌍벽을 이루는 고집스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Horse도 역시 모두를 자기와 같은 Horse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자신은 머리위에 뿔도 없는데 말이죠. Morris나 Deer보다 상태가 더 심각하군요.
이 네마리 동물들이 결국 어떻게 이 상황이 잘 못된 것이라는 것을 알아낼까요?
이해도 점검
Morris the Moose 의 이해도 점검을 위해서 몇가지 질문을 뽑아보았습니다.
- 왜 Morris는 Cow를 moose라고 했을까요?
- Morris는 왜 Cow의 엄마도 Moose라고 한 걸까요?
- Deer와 만났을 때 Deer는 Cow를 뭐라고 불렀나요?
- Morris와 Cow와 Deer는 어째서 물어볼 다른 사람을 찾으려고 했을까요?
- Horse가 Morris, Deer, 그리고 Cow를 만났을 때 그들을 뭐라고 불렀나요?
- 왜 Cow는 한숨을 쉬었을까요?
- 어떻게 Morris는 Deer와 Cow가 moose 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을 까요?
Morris는 고집 스럽기도 하고, 오해도 많이 하지만, 분명한 증거가 나왔을 때는 오히려 쿨하게 인정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Morris는 Mistake가 아니라 Moosetake라고 주장하는 데, 다음 편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 줄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Morris the Moose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책을 찾으신다면 Danny and the Dinosaur 를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