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Mildred and Sam
저자: Sharleen Collicott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단어수: 922 단어
AR: 2.9
엄마쥐와 아빠쥐
Mildred and Sam 은 새끼를 가진 엄마쥐의 초조한 마음과 거기에 맞춰주면서 점점 방을 늘려가는 아빠쥐의 마음을 꿈속의 여러 사건을 통해서 표현하는 부분이 참 재미있습니다.
여기 수선화 뿌리 밑에 두마리 쥐부부가 굴을 파고 살고 있습니다. Sam은 현재의 집이 마음에 들어서 별로 옮기거나 집을 늘릴 생각이 없었습니다.
적어도 아내인 Mildred가 초조해 하면서 여기저기 다른 장소를 물색하기 전까지는요.
그는 Mildred의 말대로 방을 늘리고 집을 단장하는 것을 돕게됩니다.
Mildred and Sam
Mildred는 어쩐지 꿈자리가 뒤숭숭하고, 다른 넓은 곳으로 옮기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자꾸 듭니다.
결국 안절부절 못하면서 남편인 Sam에게 ‘손님이 올지 모르니 방이 더 필요하다’는 말을 계속 합니다. 그녀는 특히 꿈을 잘 꾸는데요. 낮에 봤던 참나무위나 연못의 수련 같은 것들이 꿈에 나옵니다.
Sam은 방을 계속 더 만들게 되죠. 그리고 거기에서 Mildred는 방을 칠하고, 바느질을하고, 뜨개질을 하면서 바쁜 나날들을 보냅니다.
도대체 Mildred는 왜 이렇게 안절부절 못하고 무엇인가를 준비하는 걸까요? Mildred가 말하는 손님, 꿈에 나온 호리병박 등은 다 무엇일까요?
이 책 Mildred and Sam 은 고학년용으로는 짧은편 이지만, 어휘가 비교적 어려운 편이고 책내용에 여러가지 은유가 숨어 있어서 이해하기 쉬운 책은 아닙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중급레벨의 학생들이 읽기에 적당합니다.
전체를 다 읽을 때 목표시간은 6분입니다. 2주동안 20번 이상 충분히 읽으면서 단어 학습과 내용 이해도를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꿈에서 나오는 은유를 아이들과 같이 집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자
이 책의 저자인 Sharleen Collicott 은 삽화가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 책의 그림은 저자가 직접 그린 것 들입니다.
저자의 작품으로는 Toestomper and the Caterpillars, Seeing Stars, Mildred and Sam and their Babies 와 같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삽화를 그린 작품으로는 The Chicken Sisters, Which witch is which? 와 같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이 책은 모티브가 된 것은 저자의 자매인 Sharon이 아이들을 위해서 더 큰 집을 알아보는 것에 착안해서 만든 작품입니다.
이해도 점검
Mildred and Sam 의 이해도 점검을 위한 퀴즈를 내봤습니다.
- Mildred와 Sam은 어디에 살고 있나요?
- Mildred가 살고 싶어했던 장소 세가지를 차례대로 나열해 봅시다.
- 세가지 장소는 각각 어떤 것이 좋지 않았나요?
- 결국 Sam은 Mildred를 위해서 어떻게 했나요?
- 새집을 가꾸기 위해서 Mildred가 한 일은 무엇 인가요?
- 씨앗을 심고나서 Mildred가 꾼 꿈을 설명해 봅시다.
- 왜 그들은 방을 더 만들었을까요?
- 방이 완성되고 Mildred는 어떤 일을 했는지 나열해 봅시다.
- 결국 그 손님들은 누구였을까요?
찾아올 손님들
저는 이 책 Mildred and Sam 에서 무엇인지 모르는 씨앗을 정원에 심고나서 꾸는 꿈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드는데요.
호리병박들이 자라나서 침실이며 거실, 소파 할 것 없이 자리를 차지 하고 앉았다가 갑자기 소리를 지르면서 뛰어나가는 장면이 환상적이기도 하면서 정말 실제로 일어난 일 처럼 상상이 됩니다.
정신없이 복작거리고 시끄럽고 하다가 어느 순간에 휙 빠져나가 버리는 상황이죠.
그러고 나면 무언가 공허하고 멍한 느낌이 들게 되거든요. 어쩌면 Sam과 Mildred가 앞으로 매일 겪을일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여간 축하해요. 잘 키우세요.
오늘은 Mildred and Sam를 리뷰했습니다. 소녀 탐정단 이야기를 원하시면 Sleepover Sleuths 를 읽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