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Sleepover Sleuths [Amazing Easy Chapter Book] 챕터북 G3 – 절친이라는 섬세함

  • 기준
Sleepover Sleuths

제목: Sleepover Sleuths – Nancy Drew and the Clue Crew
저자: Carolyn Keene
출판사: Aladdin
Lexile: 520L
AR: 3.1
단어수: 10,191

 Sleepover Sleuths

오늘 리뷰할 책 Sleepover Sleuths는 Nancy Drew and the Clue Crew의 첫번째 책입니다. 이 책의 시작에서도 아직 the Clue Crew라는 소녀들의 탐정 클럽이 만들어지기 전이었죠.
이 책은 주인공이 8살입니다. 삽화에는 십대인 것처럼 그려져있지만 아직 십대도 되지 못한 어린 소녀들이 주인공이죠. Nancy와 George와 Bess는 모두 소녀들로만 구성된 탐정클럽을 만드는데요.
이 책의 특징은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이 소녀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내용도 무척 소녀적인 감성과 소녀들의 좋아하는 물건이 가득 넘쳐납니다. 심지어는 사건의 실마리도 소녀적인 감성과 연관이 있는데요.
그것은 이들이 서로 절친이라는 단어를 가장 높은 가치를 가진 단어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Sleepover Sleuths
Photo by samaraagenstvo feeria on Pexels.com

파자마 파티                                              

Sleepover Sleuths의 사건은 Nancy와 절친인 George, Bess가 다른 그룹의 여자아이들의 생일파티에 초대된 것을 시작합니다. Deirdre는 토요일에 생일인데 자기 그룹의 절친들 뿐만 아니라 Nancy의 절친들까지 불러서 성대하게 파자마 파티를 하려고 하는 것이죠.
그녀는 City Girls 인형중에 하나인 Hollywood Heather라는 전세계에 하나밖에 없다는 인형을 아이들에게 공개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여자아이들을 더 부르고 그들에게 각자의 City Girls 인형을 가져오게 했죠.
다 같이 다양한 인형을 가지고 노는 것을 계획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파자마 파티가 끝나고 모두 잠이 들었을 때 그 귀중한 Hollywood Heather가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눈에 뻔히 보이는 용의자

이 책 Sleepover Sleuths는 어른 대상의 탐정소설 처럼 사건을 해결하면서 뻔한 용의자들을 독자들에게 내세웁니다. 어딘지 모르게 불안해 하면서 배낭을 내려놓지 않는 Cassidy와 Hollywood Heather를 갖지 못해서 화가난 Nadine 그리고 아침에 어디론가 나갔다온 Trina가 용의자로 지목됩니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 그 인형을 가져가지 않았다는 것이 하나둘씩 밝혀지죠. 그러면서 용의자로 지목되었던 소녀들의 사정이 하나씩 설명됩니다.
그리고 용의자들 중에 아무도 인형을 가져가지 않은 것으로 결론이 나면서 사건이 미궁으로 빠지는 듯 싶었습니다. 하지만 범인은 따로 있었죠.

절친이라는 섬세함

이 소설 Sleepover Sleuths 는 소녀들의 행동과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의 칭찬을 받으면서 머리카락을 뒤로 넘기는 행동이라든지, 대화도중에 눈을 옆으로 굴리는 행동 같은 것을 묘사하면서 소녀들의 심리상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물건과 파티에서의 이벤트 같은 것들을 잘 배치해서 여자아이들이 푹 빠질 만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리소설로도 좋은 점수를 얻을수 있을 정도로 잘 짜여진 구성을 가지고 있죠.
쉽게 용의자로 지목할 만한 행동을 한 세명을 등장시키고 나서 이들이 용의자가 아니라는 것을 하나씩 밝혀나갑니다.
그리고 독자들이 어떤 해답도 찾지 못하고 있을 때 새로운 증거가 나타나고 전혀 다른 인물이 이 사건에 개입하고 있음이 밝혀지죠.
결국 누가 인형을 훔쳐간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가져갔는데 쉽게 말못할 이유가 있었던 것이죠.

오늘은 Sleepover Sleuths를 리뷰했습니다. 이 책과 비교할 만한 이야기는 Absent Author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안 읽어보셨다면 꼭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