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제목: We Just Moved!
저자: Stephen Krensky
출판사: Scholastic
Lexile: 480L
단어수: 204단어
We Just Moved!
We Just Moved!는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말과 마차를 타고다니는 옛 성에사는 10살쯤 되는 소년이 주인공입니다.
이 소년의 가족은 이사를 가게되서, 여러가지 물건을 이사짐으로 싸고, 나르고, 이사하느라고 분주합니다. 마차를 타고 이사를 가는 길도 멀고 험하고 때로는 막히기 까지 합니다.
새 성은 더 크고 이상한 것들이 많습니다. 지하실에 이상한 이웃들과 동물들, 그리고 낯설지만 멋진 풍경들이 소년 앞에 나타납니다.
그는 점점 주변과 새로 만난 이들에게 익숙해지고 있지만, 아직도 옛 성의 친구들이 그립습니다. 그래도 점점 더 새로운 집이 편해지고 있습니다.
이사한 동네
이 책에서 작가 Stephen Krensky 는 현대의 소년이 이사했을 때 느낄수 있는 것들을 중세의 소년의 상황을 빌려서 표현했습니다.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사람들이 낯설고, 정말 이상한 것과 무서운 것들도 많이 보입니다.
예전에 살던 곳에서 하던 방식과 다른 것들도 많이 보이고, 예전 친구들도 그립죠. 중세시대나 현대나 어린 시절에 이사가는 것은 두려움 약간에 많은 호기심이 생기는 일입니다.
저자
이 책의 저자인 Stephen Krensky 는 Fraidy Cats, Lionel 시리즈나 역사적인 인물을 다룬 Non-fiction 작품들을도 많이 썻습니다. http://www.stephenkrensky.com 또한 인기있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Arthur를 책으로 옮기는 작업을 했습니다.
난이도
이 책 We Just Moved! 은 짧지만 파닉스를 막끝낸 수준 보다는 많이 높은 수준의 단어들을 사용하고 있어서 초등학교 저학년 중급레벨 이상의 학생들에게 적당합니다.
또한 일부 어려운 구문들을 사용한 부분이 있어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학생들과 같이 책을 펴놓고 어려운 부분을 리뷰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어 학습도 중요합니다. 학습할 단어들을 나열해보면,
Move, pack, furniture, trip, pet, traffic, stuck, dark, arrive, noise, parent, wind, view, explore, modern, basement, neighbor, town, nearby, learn, different, miss, spend, comfortable
이해도 점검
We Just Moved! 의 이해도 점검을 위한 퀴즈 입니다.
- 이사를 하기 위해서 한 일들을 나열해 봅시다.
- 새 성의 지하실에 있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 주인공인 소년이 하기를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왜 새 성이 더 집처럼 느껴지기 시작했을까요?
- 새 성은 예전 성과 어떤 것이 다를까요?
저는 고등학교때 오래 살던 집을 떠나서 다른 동네로 이사했는데, 지금도 예전 동네는 여러 골목, 뒷산, 시장 등을 구석구석 다녀서 아직도 많이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동네는 큰길과 거기서 집에까지 이어지는 길 밖에 거의 다니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익숙해 지기는 했지만, 정이 들지는 않은 동네가 되버린 것이 이사한 동네였죠.
여기 이 책의 소년은 어릴 때 이사했으니까 정을 붙이고 잘지낼 수 있겠죠?
오늘은 We Just Moved! 를 살펴봤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책을 원하시면 Rumplestiltskin 을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