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The Biggest Fish [Happy Easy Reading] 큰 그림

  • by

제목: The Biggest Fish
저자: Sheila Keenan
출판사: Hello Math Reader (Scholastic)
Lexile: 430L
단어수: 542 단어

난이도

The Biggest Fish 초등학교 저학년 초중급레벨의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길이가 짧고 간단한 내용의 이야기가 특징입니다.
하지만 약간의 반전이 있는 책이어서, 내용 리뷰를 학생과 같이 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읽기목표시간은 4분30초 정도이고, 2주 동안 약 20번 이상 읽고 단어 학습을 같이 병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자

저자인 Sheila Keenan 은 픽션과 논픽션을 오가는 아동 이야기 책 저자입니다. 그녀의 대표작인 Dogs of War은 세계1차대전과 세계2차대전때의 군견들의 활약을 다룬 픽션물입니다.
그 밖에 What time is it?, More or Less Mess, John F. Kennedy the Brave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The Biggest Fish

이 이야기 The Biggest Fish 의 배경은 Littletown이라는 작은 마을입니다. 이 마을의 시장은 별로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 마을에는 내세울 만큼 큰게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마을들은 큰 집, 큰 가게, 큰 채소라도 있었지만 Littletown은 자랑할 것이 없었습니다. 생각끝에 그는 가장 큰 물고기를 뽑는 대회의 광고를 냅니다. 그 광고를 본 마을 사람들은 모두들 낚시대를 들고, 그물을 가지고 물고기를 잡으러 갑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잡은 커다란 물고기를 가지고 시장을 찾아가는데요. 상상했던 것과는 달리 Littletown에는 정말 커다란 물고기가 많군요. 시장을 찾아간 사람들 중에 누가 대회의 우승자가 될까요?

The Biggest Fish
Photo by cottonbro on Pexels.com

이해도 점검

The Biggest Fish 의 이해도 점검을 위한 퀴즈를 내봤습니다.

  1. 첫번째로 잡은 물고기를 들고 들어온 사람은 누구였나요?
  2. 세번째로 온 사람이 들고 온 것은 무엇인가요? 그 사람은 누구 였나요?
  3. 동물원 관리인이 들고온 것들을 나열해 봅시다.
  4. 소방관이 끌고 온 것은 무엇인가요?
  5. 버스 운전사의 물고기는 얼마나 컸나요?
  6. 줄 마지막에 서있던 사람은 누구였나요?
  7. 화가의 물고기는 얼마나 컸나요?
  8. 시장의 큰 물고기 대회에서 누가 승자로 뽑혔나요?

큰 그림

결국 화가는 정말 큰 그림을 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것이 정말로 큰 물고기 그림일 수도 있구요. 커다란 무엇을 찾으려고 노력하기 보다, 커다란 예술작품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관광이 될수 있으니까요.
그러니까, 화가는 그림을 그리고, 농부는 빵을 구울 옥수수를 공급하고, 빵장수는 빵을 구워서 팔고, 동물원 관리인은 물고기에 대한 책자를 나눠주고, 버스 운전사는 관광객을 데려오면 Littletown은 크게 번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게 아마 시장도 알게된 화가의 큰 그림이었겠죠?

오늘은 The Biggest Fish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책을 원하시면 We Just Moved! 를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