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More Spaghetti I Say!
저자: Rita Golden Gelman
출판사: Scholastic
Lexile: 250L
단어수: 340
AR: 1.2
난이도
More Spaghetti I Say! 는 파닉스를 끝내고 본격적인 story book으로 넘어가는 단계에 있는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단순한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고, 같은 라임을 가진 단어들이 반복적으로 나오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야기의 이해도 보다는 단어를 정확히 인지하고 발음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할 책입니다.
파닉스 단어가 아니지만 다소 발음이 어려운 단어들도 여러 개 있어서 주의해야 하고, 거기에 더하여 단어의 뜻을 학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책은 전체 340 단어의 길이로 목표 읽기시간은 4분10초 입니다.
저자
저자인 Rita Golden Gelman은 아이들 책을 70여권이나 쓴 작가입니다.
그녀의 작품중 More Spaghetti I Say!는 미국 학교에서도 기본적으로 읽어야 할 책으로 꼽히는 책입니다.
이 작품 이외에도 Body Battle이나 Which Way 시리즈나 Secret Door 시리즈 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파게티
이 책의 주인공 Minnie는 스파게티를 먹느라고 여념이 없습니다.
동생인 Freddy는 끈덕지게 그녀에게 놀아달라고 졸라댑니다. Minnie는 스파게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것, 스파게티로 할수 있는 것등을 이야기하면서, 고집을 꺽을 기미가 보이지 않죠.
하지만 결국 배가 너무 많이 먹어서 속이 불편해진 Minnie가 스파게티 먹기를 포기 했을 때, Freddy가 스파게티를 맛 봅니다.
이제 Freddy가 스파게티를 먹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역전됩니다. Minnie는 놀아달라고 간청하고, Freddy는 먹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More Spaghetti I Say!
이 책 More Spaghetti I Say!은 파닉스 단계에서 배웠던 여러가지 규칙들을 실제 책에서 어떻게 쓰는 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여러가지 파닉스 단어들이 나오는데, 첫째로 ea 가 /i:/ 소리로 나오는 please, eat, 와 같은 소리이지만 ee로 표기 되는 tree, see, need, knee, green, ice cream와 같은 단어들이 있구요.
둘째로 ea가 /e/로 발음 되는 head와 같은 단어가 나와서 둘을 구분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셋째로 장모음인 /ai/ 소리가 나는 hide, ride, slide와 같은 단어들이 나옵니다.
넷째로 단모음 /a/ 소리인 ham, jam, stand, hang 을 구분해서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다섯째로 장모음인 /ei/소리가 나는 day, say, play등의 단어도 잘 발음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ar/ 소리가 나오는 mustard나 marshmallow 그리고 gh가 /f/ 소리가 나는 enough 도 같이 읽어 보고 규칙을 공부할수 있습니다.
파닉스 규칙을 한번 배운 후에 계속 점검과 연습을 병행 하는 것이 읽기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정확하고 빠르게 읽을 때 까지 같이 연습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More Spaghetti I Say를 리뷰했습니다. 고양이와 강아지 이야기를 원하시면 Angus and the Cat 을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