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Stories of Dragons [영어원서] 채식주의 용

Stories of Dragons

제목: Stories of Dragons
저자: Christopher Rawson
출판사: Usborne Young Reading
Lexile: 410L
AR: 2.9
단어수: 1239

불을 뿜는 용

대부분 용에 관한 이야기는 거대한 용이 불을 뿜으면서 날아다니고, 용감한 기사가 나타나서 용을 처치하는 전개가 많았습니다. 그러고나면 용이 지키던 공주님이나 보물을 기사가 가져갔죠. 어쩌다가 기사님과 공주님이 등장하지 않는 경우는 대개 어마어마한 보물을 지키고 있는 용이 나오던가, 엄청난 비밀이나 힘을 지키고 있는 용이 나오는 경우였습니다.

Stories of Dragons

Stories of Dragons 에 나오는 용은 많이 다릅니다. 기사는 나오지 않고 영리한 나무꾼이나 전혀 무섭게 생기지 않은 채식주의자 용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불을 뿜어서 마을을 불태워 버리지도 않죠. 첫번째 이야기의 Stan은 아이를 갖기 원하는 평범한 나무꾼입니다. 아, 용을 그의 꾀로 이긴걸 보면 그는 평범하지 않은 현명한 나무꾼이라고 해야겠네요. 그의 소원을 마법사에게 말했다가 그는 100명의 아이들을 갖게 됩니다. 그 많은 아이들을 돌보아야 하는 Stan은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용을 잡아서 그 보물을 갖을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무척 잘 속는 용과 그의 엄마용이 나옵니다. Stan은 이 두마리 용을 속이고 보물을 가져가는데요. 어떻게 한 걸까요?

채식주의 용

세번째 Stories of Dragons 의 이야기에 Victor는 나무통을 만드는 사람입니다. 그는 곧게 자란 나무를 찾아다니기 때문에 항상 위를 쳐다보면서 다니죠. 그러다가 어느 날 그는 깊은 동굴에 빠집니다. 거기서 두마리 용을 만나는데요. 이상하게도 그 용들은 Victor는 바로 먹어치우지 않고 봄이 될 때까지 기다리라면서 잠이 듭니다. 봄은 아직 멀었고, 먹을건 풀과 물 밖에 없는데, Victor는 어떻게 이 위기를 빠져나올까요?

Stories of Dragons
Photo by Vincent Gerbouin on Pexels.com

난이도

Stories of Dragons 는 3개의 이야기를 묶어 놓았지만 전체 길이는 레벨에 비해서 짧습니다. 전체 단어수는1239단어로 읽기목표시간은 8분입니다. 단어의 수준은 비교적 높은 편이어서 AR Level 은 2.9입니다. 보통 초등학교 고학년 상급레벨의 학생에게 추천할 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

이 책 Stories of Dragons 의 저자인 Christopher Rawson 은 요정이야기나 전래 동화에 나오는 이야기를 책으로 다시 묶어내는 작업을 많이 했는데, 그의 작품으로는 Stories of Witches, Stories of Giants, Wizards, Stories of Prince and Princess, Stories of Gnomes and Goblins, 그리고 Dragons, Giants and Witches와 같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이해도 점검

Stories of Dragons 의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정리해 보면

  1. 사람들은 왜 폭풍이 일고 번개가 친다고 생각했나요?
  2. 왜 사람들은 용을 죽이는데 많은 보상금을 약속했나요?
  3. 용은 어떻게 생겼나요?
  4. Stan의 소원은 무엇이었나요?
  5. 왜 Stan은 용을 찾아나섰나요?
  6. 어떻게 Stan은 용을 속였나요?
  7. Tom이 큰 벌레를 잡았을 때 노인은 그에게 뭐라고 했나요?
  8. 왜 Tom은 그 벌레가 마을에 위협이 된다고 생각했나요?
  9. 마을의 용에게 도움을 구하러 갔을 때 Tom은 어떻게 했나요?
  10. 그 용은 왜 사악한 벌레를 먹어 치울 수가 없었나요?
  11. 마을의 용은 어떻게 벌레를 없엤나요?
  12. Victor는 왜 자기가 어디로 가는지 보지 않았나요?
  13. 왜 용들은 봄이 왔을 때 Victor를 먹지 않았나요?
  14. 어떻게 Victor는 용들이 마을 사람들을 먹지 않게 했나요?

용이 채식주의라는 말은 살다가 처음 들어보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책을 같이 읽어 보면서 기발한 생각이나, 주인공 들의 행동에 대해서 토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Stories of Dragons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책을 원하시면 Kidnapped at Birth? 를 읽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용에 대한 이야기는 Dragons 에 잘 나와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죠.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