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Kidnapped at Birth?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백만명 중의 하나

Kidnapped at Birth

제목: Kidnapped at Birth? (Marvin Redpost 1)
저자: Louis Sachar
출판사: Random House – A Stepping Stone Book
Lexile: 520L
단어수: 5423
AR: 2.8

난이도

Kidnapped at Birth?는 주인공인 Marvin이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의심하고 그 비밀을 밝혀가는 이야기 입니다.
역시 초등학생 대상의 작품이다 보니 충격적인 결말은 없지만 자기 자신의 의미를 찾게 되는 결말을 보여줍니다.
이 책은 전체 5400 단어로 긴편이고 내용도 복잡한 편이어서, 초등학교 고학년의 상급레벨 학생도 읽기 쉽지 않은 책입니다.
전체 10개 챕터를 3-4개씩으로 나눠서 읽고 학습 단어도 꼼꼼하게 챙겨야 합니다.

저자

작가인 Louis Sachar 는 Holes라는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Newbery Medal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그의 작품중에 Wayside School 시리즈나 Marvin Redpost 시리즈가 인기있습니다.

Kidnapped at Birth?

Kidnapped at Birth의 주인공 Marvin은 9살에 빨간 머리와 파란 눈을 가진 소년입니다.
그는 수업중에 그가 왼손잡이기 때문에 왕족의 후손일 거라는 말을 선생님으로부터 듣습니다.
물론, 선생님은 왼손잡이기 때문에 글씨가 엉망이라는 생각을 돌려놓으려고 한 말이었지 만요.
그는 자신이 가족들과 좀 다르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가족들은 그와는 달리 모두 갈색 눈에 갈색 머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말 내가 왕족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결국 따져보면 여기에 수업시간에 뉴스에서 본 Shampoon의 왕이 친아들을 찾고 있다는 말이 이 모든 사건들의 시작인 셈입니다.
아버지는 자신이 태어났을 때 어땟는지 잘 기억하지 못하고, 할머니 할아버지는 자신이 엄마를 닮았는지 아빠를 닮았는지 확실하게 얘기해주지 못합니다.
그는 결국 자신이 납치당한 왕자 Prince Robert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끝에 워싱턴시에 와있는 Shampoon의 왕에게 전화를 겁니다.
그리고는 그날 저녁에 집안 식구들에게 중대한 발표를 합니다. Marvin Redpost는 예전에 병원에서 죽었고, 자신은 납치당한 Prince Robert라고 말입니다.

Kidnapped at Birth
Photo by kelvin octa on Pexels.com

가족들의 반응

Kidnapped at Birth? 에서 제가 재미있게 시작하는 부분은 이 말이 끝난후의 가족들의 반응입니다.
형인 Jacob은 ‘그거 참 멋진데’라는 반응을 보이고, 동생인 Linzy는 그가 죽었다는 말에 울기 시작합니다.
아버지인 Mr. Redpost는 나름 논리적인 이야기라는 말을 합니다. 어머니인 Mrs. Redpost는 Marvin이 그리울거라면서도 순순히 그를 워싱턴의 호텔로 데려다 주겠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가정에서 이런 일이 생겼다면, 아마도 말도 안된다면서 그의 말을 부정하거나, 잘못된 부분을 찾아서 지적하고, 그건 네 상상일 뿐이라는 말이 나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Marvin의 가족들은 그렇게 하지 않고 그의 말을 순순히 들어주고, 자신이 Prince Robert라고 생각하는 Marvin에게 맞춰 주고 있습니다. 참 너그러운 부모님입니다!

이해도 점검

Kidnapped at Birth? 의 이해도 점검 퀴즈입니다.

  1. Marvin이 Current Event에 쓴 내용은 무엇인가요?
  2. Marvin은 자신의 두 친구에게 왜 부모님이 자신이 아닌 다른 아기를 데려왔다고 말했을까요?
  3. 집에 돌아온 Marvin이 엄마가 화났다는 것을 어떻게 알게 됬는지 설명해 봅시다.
  4. 할머니, 할아버지가 집에 왔을 때 Marvin은 아버지에게 무엇을 물어봤나요?
  5. 납치범이 Prince Robert를 병원에 숨겼을 때 Marvin은 어떻게 됬나요?
  6. Marvin이 Shampoon의 왕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전화를 받은 여자는 누구이고, 무엇을 하라고 했나요?
  7. Marvin은 Redpost부부가 자신의 이야기를 믿지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을 까요?
  8. 호텔에 갔을 때 Marvin이 본 것을 말해봅시다.
  9. 왜 Marvin은 두번째 혈액검사를 받았을 까요?
  10. 자신이 Prince Robert가 아니라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백만명 중의 하나

이 책 Kidnapped at Birth 에서 또 다른 좋은 부분은 혈액 테스트를 받고, 형제들과 부모님과 같이 지낸 일들을 기억해 내는 장면입니다.
결국 자신이 혈액 테스트에서 마아너스 오형이라는 것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두번째 테스트를 포기하고 형제들과 자신의 어머니에게 돌아 갑니다.
굳이 자신의 발음이 Shampoon의 왕과 다르다는 핑계를 대지 않아도 자신이 왕자가 아닌 것을 그리고 자신이 Marvin으로 충분히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었나 봅니다.

그런데 잠깐만요. 발음은 후천적인 것 아닌가요?
Redpost 부부가 키웠다면, 당연히 그들의 발음을 따라갔을 것이고, Shampoon의 왕과는 발음이 다르겠죠.
그렇다면 혹시 Marvin이 두번째 혈액 테스트를 받았다면….? 그는 혹시 백만분의 일확률로….?

오늘은 Louis Sachar 의 Kidnapped at Birth를 리뷰했습니다. 혹시 마법 학교 이야기를 원하시면 The New Kid at School 을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idnapped at Birth?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백만명 중의 하나”의 2개의 댓글

  1. 핑백: 게다가 영어로 어떻게 쓸까요? How to Express 'besides'

  2. 핑백: 울다 영어로 표현하기: How to Express 'cry' 영어원서 에서 표현 찾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