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y Bunnies Five Senses
book review 스토리북 영어원서

Busy Bunnies’ Five Senses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 – 센스쟁이

제목: Busy Bunnies’ Five  Senses
저자: Teddy Slater
출판사: Scholastic Hello Reader
Lexile: 300L
단어수: 197

Busy Bunnies’ Five  Senses

Busy Bunnies’ Five  Senses는 초등학교 저학년 초급레벨의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이 책은 전체 197 단어로 짧지만 감각에 대한 다양한 어휘가 나오는 책이어서 단어 학습 또한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taste와 tongue을 연결해서 학습하는 식입니다. Smell – nose, touch – skin, hear – ears, see – eyes 로 연결해서 어휘를 확장 시킬수 있습니다.
또 한단계 더 나가자면, 각각의 감각 종류를 같이 연결해서 정리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taste는 salty, bitter, sour, sweet와 연결하고, smell은 rose, bad, skunk와 같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touch는 smooth, rough, hard, soft와 연결하고, hear는 clap, stamp, beat, whisper, shout, noise 와,
그리고 sight는 orange, green, grain, starry와 연결되어 학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난이도

Busy Bunnies’ Five Senses의 전체 읽기목표 시간은 2분30초 정도 입니다.
다소 어려운 구조의 문장이 포함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해석을 하고 이해도를 확인하는 학습방법으로 접근하기는 보다는 아래와 같은 표를 만들어서 각각의 연관관계를 나열하는 독서후 활동을 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같은 방법으로 가지만 늘려서 확장된 어휘에 대한 다른 표를 만들어 볼수도 있습니다.

저자

저자인 Teddy Slater 는 아이들 이야기책 작가로 100여권이 넘는 작품을 썼습니다.
그 중에는 이 책과 자매 격인 The Wrong-Way Rabbit이나 Who’s Afraid of Big Bad Bully, Walt Disney’s Winnie the Pooh 시리즈, The Littles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Busy Bunnies' Five Senses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센스쟁이

이 책 Busy Bunnies’ Five  Senses 는 특히 귀엽고 재치 넘치는 토끼들 그림이 특징적입니다.
특히 시력 검사 하는 그림에서 벽에 붙어 있는 졸업장에 써있는 의사 선생님 이름이 I. C. Clearly 라던지 (발음 대로하면 나는 명확히 보여의 뜻이됩니다.)
시력 검사표에 나오는 단어를 이으면 A carrot a day keeps the eye doctor away. Munch a bunch today 라는 말이 되는 등 재미있는 부분들이 많이 숨어있습니다. (해석하면 ‘하루에 당근 한 개는 안과의사를 멀리한다. 오늘 한 묶음씩 씹어.’ 의 뜻이 됩니다. ) 아이들과 같이 그림을 놓고서 숨어 있는 재미있는 부분에 대해서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Busy Bunnies’ Five  Senses를 리뷰했습니다. The Popcorn Shop 도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