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 [Delightful Easy Reading] 영어리딩 G2

  • by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

제목: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
저자: David A. Adler
출판사: Penguin Young Readers
Lexile: 470L
AR: 2.5
단어수: 1323단어

Young Cam Jansen 시리즈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 은 Young Cam Jansen 시리즈의 두번째 책입니다.
Cam 이라고 불리는 사진 같은 기억력을 가진 소녀와 그녀를 돕는 Eric이라는 소년이 함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탐정물 입니다.
오리지널 Cam Jansen 시리즈는 절도나 강도 같은 범죄가 등장하는 반면에, Young Cam Jansen시리즈는 Cam Jansen의 어릴적 이야기를 다룬 작품인 만큼 범죄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대신에 친구들 사이에 다툼이나 속임수 등을 다룹니다. 이번 사건은 Cam과 Eric이 초대되어 간 생일파티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

Cam의 아버지인 Jansen씨는 초대장을 두고 오는 바람에 Cam과 Eric을 생일파티에 늦게 데려다 줍니다.
이날 생일파티의 주인공은 Jane이었는데요. Jane의 아버지인 Bell 씨는 아이들에게 단지 안에 들어있는 공룡 장난감의 개수를 추측해서 맞추는 게임을 준비 했습니다.
파티에 오는 아이들마다 종이 한장에 자신이 추측한 개수를 쓰고 나중에 가장 근접한 추측을 쓴 아이에게 상품을 주는 게임이었습니다.
파티가 어느 정도 진행되고 결과를 발표 할 때, Bell 씨는 공룡의 개수가 154개라고 알려준 다음에 아이들의 종이를 한장씩 꺼내면서 누가 가장 근접한 답을 냈는지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맨 마지막의 종이에 정확히 154개를 적은 종이가 나왔습니다. 정확한 개수가 맨 마지막에 나오다니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어떻게 우승자인 Robert가 속였는지, Cam은 어떻게 그것을 알았는지는 책을 읽어보시구요.
어쨋건 Robert는  Cam이 밝혀낸 속임수를 인정하고 장난감 공룡을 돌려주죠. 그래서 150을 적어낸 Eric이 새로운 우승자가 됩니다.
제가 이 책에서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 이제부터 나오는데요. 그는 자신이 받은 장난감 공룡을 파티에 모인 일곱명에게 골고루 나눠줍니다.
자신의 것은 자기 의자위에 놓으면서 의자에 앉은 아이들에게 하나씩 돌아가면서 나눠줍니다. 공룡이 들어있던 병이 비어버릴 때까지 말입니다.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장난감 나누기

Robert가 게임에 이겼을 때는 그가 아이들에게 공룡을 팔려고 했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색의 공룡을 몇 개 달라고 Robert에게 이야기 하기에 바빳습니다. 내일 학교에서 돈을 주겠다는 말도 하구요. Eric은 좀 남다른 아이인 것 같군요.
그는 자신의 상품을 나누는 것을 더 좋아한 것입니다. 파티에 와서 게임을 하고 상품을 받는 것은 다같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목적이듯이 자신이 받은 상품도 다같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쪽으로 쓰이는 것이 좋겠죠.
자신의 이익을 챙기기 위해서 팔기 보다는 그 편이더 좋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이해도 점검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 의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정리해봤습니다.

  1. Jansen 씨는 왜 어디로 가야하는지 몰랐나요?
  2. 어떻게 Cam과 Eric 그리고 Jansen씨는 파티가 열리는 주소를 알아냈을까요?
  3. 파티에 들어가기 전에 Cam과 Eric 이 해야하는 것은 무엇이었나요?
  4. 케익을 먹은 후에 파티에서 어떤 것을 했나요?
  5. 공룡 게임의 승자는 누구였나요?
  6. 왜 Cam은 게임의 결과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나요?
  7. 어떻게 Cam은 Robert의 종이가 Bell씨가 정답을 말하고 나서 쓰여졌다는 것을 증명했나요?
  8. Robert는 자신의 장난감 공룡으로 무엇을 하려고 했나요?
  9. Eric은 어떻게 자신의 장난감 공룡을 나눠줬나요?

오늘은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을 리뷰하고 있는데요.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 상급레벨의 학생이 읽기에 적당합니다. 전체길이는 중간 정도 되면서 내용은 복잡하지 않은 편입니다. Cam이 속임수를 밝혀낸 과정에 대해서 아이들과 같이 이야기 해보고 스토리 맵을 그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Robert와 Eric이 공룡을 가지고 하려고 한 것에 대해서 의견을 나눠볼 수도 있겠네요.

오늘은 Young Cam Jansen and the Dinosaur Game 을 리뷰했습니다. 같은 시리즈인 Young Cam Jansen and the Missing Cookie 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