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Young Cam Jansen and the Lost Tooth
저자: David A. Adler
출판사: Puffin Young Readers
Lexile: 470L
AR: 2.4
단어수: 1288
Young Cam Jansen 시리즈
Young Cam Jansen 시리즈는 Cam Jansen의 어린 시절에 해결한 사건이나 미스터리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Cam Jansen 시리즈에서는 실제로 범죄로 분류되는 사건들이 나오지만 Young Cam Jansen 시리즈에서는 범죄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다만 수수께끼나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난이도
오늘 리뷰할 Young Cam Jansen and the Lost Tooth 는 Lexile이 470 이지만 Nate the Great 시리즈 보다 어렵다고 볼수 없습니다.
따라서 초등 3, 4학년의 중상급 레벨의 학생이라면 충분히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책입니다.
Young Cam Jansen and the Lost Tooth
Cam은 이번 사건이 일어날 때 미술시간에 칠면조 인형과 목걸이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같은 테이블에 앉았던 Annie가 사과를 먹다가 이빨이 빠지게 됩니다. 세면대로 달려가서 종이타월로 닦아 냈는데 이빨이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았습니다.
Annie는 이리저리 이빨을 찾지만 미술 시간이 끝나서 반으로 돌아가야 하는 상황이 되었죠.
사실 Tooth Fairy 이야기만 아니었어도 이빨을 그냥 포기하고 말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베게 밑에 남겨지는 동전을 그냥 포기할 수는 없었나 봅니다.
부족한 증거
이 사건 Young Cam Jansen and the Lost Tooth 은 Cam에게 사실 좀 어려울수 밖에 없는 것이었죠. 그녀의 사진과 같은 기억력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Annie의 이빨이 없어지는 순간을 본 것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로 찾아본 작업가운 주머니에는 이빨이 없었습니다. 결국 Cam은 수업시간에도 자신의 기억을 되새기면서 이빨을 찾느라고 노력하지만 쉽지는 않았죠.
결국 도움을 준 것은 Eric이었습니다. 그는 어떻게 Cam에게 도움을 줄수 있었을까요?
사라진 어른들
이 시리즈의 특징은 어른이 등장은 하지만 사건의 해결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어떤 프로그램이나 이벤트 같은 것을 진행하는 역할만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책에서는 Fay선생님이 미술 교사로 나오는데, 이빨을 잃어버린 과정이나 찾는 도중에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물론 Nate the Great 시리즈 처럼 어른이 전혀 등장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년인 Cam 이 나오는 원래 Cam Jansen 시리즈에서는 Cam이 사건을 거의 해결하고나서 범인을 체포하거나 또는 탈출하는 상황에서 경찰관이나 어른의 도움을 받습니다.
A to Z 미스터리 시리즈에서는 세명의 아이들을 거의 항상 도와주는 경관이 있고, 아이들을 도와주거나 사건을 의뢰하는 어른들도 등장합니다.
아마도 이 시리즈에서는 미스터리나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정도로만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어른들이 관여하면 너무 쉽게 문제가 풀리거나 Cam의 역할이 줄어들수 있기 때문에 어른들의 역할이 미미한 것이 아닌가하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Young Cam Jansen and the Lost Tooth 를 리뷰했습니다. Nate the Great 시리즈 와 Cam Jansen 시리즈, A to Z 미스터리 시리즈 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그림을 클릭해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