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ox and the Crow
book review g1 영어원서

The Fox and the Crow [영어 원서 읽기] 이 여우가 혹시 그때 그 여우?

제목:  The Fox and the Crow
저자:  Mairi Mackinnon
출판사:  Usborne First Reading
Lexile: 260L
AR:
단어수: 71

이솝 우화에서… The Fox and the Crow

이솝우화에서 가강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해님과 바람이 나그네의 옷을 벗게 하는 내기를 한 이야기나, 여우가 포도를 먹으려고 노력하다가 포기하는 이야기, 그리고 황새와 여우가 서로 자신의 집에 상대를 초청한 이야기와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여우와 까마귀가 나오는 우화는 제 기억에는 없었는데, 게다가 ‘자신을 칭찬하는 사람을 조심하라’라는 교훈은 성인이 다 되고 나서 어디선가 배운 것 같은 교훈입니다. 어른들 사이에서 이야기될 것 만 같은 교훈이 이솝우화에 나왔다니 신기하기까지 한데요. 제 기억 속에는 이솝우화에서 이런 이야기를 읽었던 기억이 없기 때문입니다.

The Fox and the Crow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까마귀는…

까마귀는 입에 치즈를 물고 나뭇가지 위에서 쉬고 있습니다. 이 것을 지나가던 여우가 보면서 군침을 흘리죠. 그리고는 그 치즈를 빼앗아 먹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난데 없이 까마귀를 칭찬하기 시작합니다. 참 예쁘게 생겼다느니, 깃털이 멋지다느니 하며서요. 그리고 마지막에 노래도 잘할 것 같다고 말하죠. 그러자 까마귀는 당연하다는 듯이 까악 하고 울었죠. 내 노래소리를 한번 들어보라면서요. 그 순간 입에 물고 있던 치즈는 땅에 떨어지고, 여우는 재빨리 그 치즈를 먹어버립니다. 그리고 말합니다. ‘너에게 듣기 좋은 말을 하는 사람들을 항상 믿지는 마. 가끔 그들은 너에게서 무언가를 원할지도 모른단 말야.’ The Fox and the Crow 에서 나오는 교훈은 너무 직접적이어서 까마귀에게 상처가 되겠네요.

The Fox and the Crow
Photo by Zack Jarosz on Pexels.com

여우가 혹시…?

이 여우는 아마도 여우와 포도에 나오는 그 여우일지도 모릅니다. 그는 포도를 먹으려고 여러 번 뛰어오르다가 기진맥진 해서 집으로 가고 있는 중이었는지도 모르죠. 아니면 황새와 여우에 나오는 그 여우일 지도 모르죠. 그는 황새의 소심한 복수를 당하고 주린 배를 안고 집으로 가는 도중이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는 항상 당하고만 있는 여우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꾀 많은 여우니까요. 그는 까마귀가 자랑하듯이 치즈 조각을 물고 나무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의 배를 채울 기회를 얻은 것이죠. 그리고 교활하게 그 목적을 달성합니다.

sliced cheese on brown table top
Photo by NastyaSensei Sens on Pexels.com

The Fox and the Crow는 굉장히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장이 이해하기 아주 쉽지는 않지만 아름다운 삽화가 있어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초등 저학년 중상급 레벨의 아이들에게 읽히는 것이 좋겠구요. 다른 이솝 우화와 비교해서 아이들과 이야기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른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싶으시면 Frog and Toad 시리즈나 Uncle Elephant 를 더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회화 독학 어떻게 시작할까요 라는 질문에 대답해 드릴 수 있는 글이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겠네요.

오늘은 The Fox and the Crow를 리뷰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