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Howling in the House
book review G2+ 스토리북 영어원서

No Howling in the House [영어리딩] 보라와 연두

제목: No Howling in the House – Critters of the Night
저자: Erica Farber
출판사: Step into Reading
Lexile: 420L
AR: 2.6
단어수: 952

 Critters of the Night

오늘 리뷰할 책은 Critters of the Night 시리즈 중에서 No Howling in the House 입니다. 일전에 Little Critter 시리즈 중에서 Just for You를 리뷰한적이 있는데요. 그 시리즈의 공포 버전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Mercer Mayer 라는 작가 이름이 제목 앞에 등장하는 것이죠. Little Critter 에는 햄스터 인지 기니 피그 인지 모를 동물이 주인공 이었는데요. 이 시리즈의 주인공들은 비교적 알아보기 쉽습니다. 늑대 둘과 여우 둘로 이루어진 괴물 가족입니다.

No Howling in the House        

No Howling in the House 의 이 괴기스러운 가족의 집은 행복하지만은 않은데요. 오빠인 Axel과 여동생인 Thistle이 이제 다 커서 자기 종족만의 특징이 나타나야 하는 것이죠. Axel은 늑대로써 꼭 할 수 있어야 하는 울부짓기를 해야하고, Thistle은 날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된일인지 둘다 울부짓기나 날기가 잘 되지 않습니다. 아빠인 Jack과 엄마인 Wanda는 걱정이 태산 같죠.

요리사 Groad

Critters of the Night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이들 남매는 자신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요리사인 Groad를 찾아갑니다. 그는 요리만 할 줄아는 것이 아니라 No Howling in the House 에 나오는 만큼 마법도 부릴줄 아는 두꺼비입니다.
그는 남매를 위해서 마법파이를 구워주기로 하는데요. 당연히 재료가 필요했죠.
이 세명은 늪을 뒤져가면서 마법파이의 재료인 온갖 질척하고 끈적한 것들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라 두꺼비의 엄지발가락이 필요했는데요. 이 두꺼비는 정말 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두꺼비의 엄지 발가락

이 세명이 두꺼비를 잡으려고 할때마다 Groad는 발가락을 다칩니다. 돌에 부딪히고, 보트에 깔리고, 덫에 치이는 등 그의 발가락 온갖 고초를 다 당합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 그의 발가락을 치료했을 때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그 놀라운 일은 책에서 직접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치 채셨는지 모르지만 Groad도 두꺼비이죠.
그의 이름인 Groad는 Green toad를 줄여 놓은 것 같은데요. 보라색 두꺼비의 발가락을 찾아다닐수록 Groad의 발가락은 퉁퉁 부어서 점점 커지죠.
결국 보라두꺼비의 발가락 대신에 연두색 두꺼비의 발가락이 생긴 셈인데요.
보라색과 연두색은 보색관계라는 것을 고려해 보면 이 책의 결말이 어느 정도 이해가 갑니다. 보라두꺼비의 발가락대신 연두두꺼비의 발가락이 작용해서 마법이 반대로 걸린 것입니다. 물론 제 이론이긴 하지만요.

오늘은 No Howling in the House를 리뷰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