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ny Fixit and the Yellow String
book review 스토리북 영어원서

Granny Fixit and the Yellow String [영어리딩] 새 문제로 다른 문제를 해결

제목: Granny Fixit and the Yellow String                   
저자: Jane Cadwallader
출판사: Young ELI Readers
Lexile:
AR:  
단어수:

마녀 할머니?

오늘의 주인공은 자상한 할머니 입니다. 그 이름은 Granny Fixit 인데요. 이 할머니는 무언가 특별한 능력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보통 사람이 할 수 없는 일들을 하거든요.
그녀는 노란 스카프를 매고 노란 가방을 가지고 다닙니다. 그러다가 그 작은 가방에서 놀라운 물건들을 꺼내는데요.
아마도 Granny Fixit은 마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빗자루를 타거나 마법의 물약을 만들거나 하지는 않으니까요.
오늘은 할머니와 그녀의 특별한 물건들이 나오는 Granny Fixit and the Yellow String 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Granny Fixit and the Yellow String

오늘의 이야기 Granny Fixit and the Yellow String 에서 Granny Fixit은  Ann 이라는 소녀를 도와주기로 합니다. 이 소녀는 가방을 닫는 것을 잊고 뛰어다니는 바람에 많은 것을 잃어버리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선생님에게 혼이 났죠.
Granny Fixit은 그녀에게 노란 밧줄을 하나 가방에 넣어 줍니다. 이 밧줄은 마법 물건인지 첨단 기술의 집약체인지는 모르지만 Ann이 흘리는 것을 집어다가 다시 가방에 넣어주죠.

새 문제로 다른 문제를 해결 

이렇게 문제가 해결되려고 하는 순간,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이 노란 밧줄이 엉뚱한 물건까지 Ann의 가방에 집어 넣기 시작한 것입니다.
노란 밧줄은 길거리에 놓여있는 갖가지 잡동사니며, 누가 흘린 인형, 심지어는 길 잃은 강아지까지 Ann의 가방에 집어 넣었습니다.
이 사실을 눈치챈 Granny Fixit은 재빨리 소녀를 따라가지만 어찌된 일인지 그녀를 따라잡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그녀의 반에서 가방을 열어본 Ann은 영문을 모를 수 밖에는 없었죠.
하지만 놀랍게도 그녀의 가방에 들어있던 강아지는 선생님이 잃어버린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선생님의 강아지를 찾아준 셈이 되었죠.

여러가지 암시

혹시 이 책의 그림을 보신 분이 있다면 두페이지마다 한번씩 잃어버린 개를 찾는 전단지가 등장한다는 것을 눈치채셨나요?
이 책 Granny Fixit and the Yellow String 의 시작에서부터 가로등이나 전신주에 붙어있는 전단지가 보이죠. 이 그림들이 결말의 암시였습니다. 선생님이 강아지를 잃어버린 것은 나중에 밝혀지지만 중간에 노란 밧줄이 강아지를 집어넣을 때 뭔가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할머니의 의도

그리고 Granny Fixit이 Ann을 따라가기 위해서 가방에서 스케이트 보드와 심지어 자전거까지 꺼내 타고 달렸는데 그녀를 따라잡지는 못했죠.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Ann은 그냥 뛰고 있었는데, 어떻게 스케이트 보드나 자전거보다 빠를 까요?
Granny Fixit은 사실 이 상황을 따라가면서 지켜 볼뿐 노란 밧줄의 이상한 작동을 멈추고 싶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Ann을 도와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녀가 스스로 깨닫고 가방을 잠그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더 중요했죠. 그래서 온갖 잡동사니가 들어있는 가방을 보고 교훈을 얻기를 바랬던 것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Granny Fixit and the Yellow String 을 리뷰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 Jane Cadwallader 는 일전에 리뷰했던 Winnie the Witch를 쓴 작가인데요. 안 읽어보셨으면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Tumbleweed Stew 도 읽어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