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Wake Me in Spring [Happy Easy Reading] 460L 꽃 피고 노래할때

  • by
Wake Me in Spring

책제목: Wake Me in Spring
저자: James Preller
출판사: Scholastic
Lexile: 460L
단어수: 301단어

Wake Me in Spring

Wake Me in Spring은 절친인 Mouse가 겨울잠을 자러가려는 Bear를 만류하는 이야기 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어려운 단어가 많은 편이면서 단어수는 300단어이어서 초등 저학년 중급레벨의 학생들이 읽기에 적당한 책입니다. 3분20초에 전체를 다읽으면 목표 속도를 달성한 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2주간 25번에서 30번정도 아이들에게 읽히는 것이 좋습니다. 학습할 단어도 많은 편이기 때문에 단어장을 만들어서 정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요 단어로는 hole, scratch, yawn, winter, bone, calendar, miss, wave, sleigh, rub, steam, frozen, carrot, sigh, finally, watery, even, bend, hug, last, understand, sniff, tuck in, whisper, spring 등이 있습니다.

저자

저자인 James Preller 는 Jigsaw Jones Mystery 시리즈의 작가 입니다. 이 시리즈는 Middle Grade를 위한 책으로 1997년에 처음 발간되어서 현재 까지 32권의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Wake Me in Spring은 저학년을 위한 책으로 Hiccups for Elephant와 같은 책도 있습니다.

James Preller - The Case of the Buried Treasure

꽃 피고 노래할때

이 책 Wake Me in Spring 은 두명의 등장인물이 나오는데, 하나는 Mouse, 다른 하나는 Bear입니다.
날씨가 추워지자, Bear는 자꾸 졸리다며 하품을 하고 배를 긁어 댑니다. Mouse는 이런 Bear가 안타깝습니다.
그는 아마 썰매타기나, 김나는 뜨거운 핫초코나 스케이팅이나 눈사람을 같이 즐기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Bear는 ‘난 상관없어’라며 잘 생각만 합니다. Mouse는 눈물이 고이면서 ‘난 네가 그리울거야’라고 말합니다. 이 부분이 절묘한데, miss를 ‘놓치다’라는 뜻으로 계속쓰다가  ‘그리워하다’라는 뜻으로 바꿔쓰면서 눈물을 보이기 때문이죠.
Bear는 꼭 안아주면서 자신이 겨울잠을 꼭 자야하는 것을 이해해 달라고 합니다. 이를 닦고 침대에 누이면서 그들은 서로 봄을 기약하면서 인사를 나눕니다.
좀 잔잔하면서, 서로를 이해해 주는 친구의 모습에 마음이 훈훈해 집니다.

Wake Me in Spring
Photo by Photo Collections on Pexels.com

독서후 활동

Wake Me in Spring 을 읽은 후 독서후 활동으로 다음 내용을 표로 만들거나, 문장을 만들어 보면 좋겠습니다.

  1. 겨울잠을 자면 Bear가 놓치게 될 것을 나열해 봅니다.
  2. Bear가 졸리기 때문에 하는 행동들을 정리해 봅니다.
  3. Bear가 잘 준비를 하면서 정리하는 것들을 나열해 봅시다.
  4. Mouse가 슬프다는 것을 알수 있는 표현들을 정리해 봅시다.

이 두 친구는 아마 봄이 되면 다시 만나서 꽃피는 들판을 노래를 부르면서 즐겁게 쏘다닐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긴 겨울을 기다려야 하는 Mouse도 측은하긴 합니다.
이제 날씨도 풀리고 봄이 다가오는데요. 꽃들이 피고 새들이 노래부르는 봄 들판에 두 친구를 만나러 가고 싶습니다.

오늘은 Wake Me in Spring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다른 책을 원하시면 Five Silly Fisherman을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