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David and the Giant [Happy Easy Reading] 힘과 크기와 숫자

  • 기준
David and the Giant

제목: David and the Giant
저자: Emily Little
출판사: Step into Reading
단어수: 334단어
AR: 1.5

난이도

David and the Giant는 성서 속의 유명한 인물과 거인의 싸움 이야기인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 입니다.
이 책 David and the Giant 은 Phonics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Story Book Reading을 시작하는 단계의 아이들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흔히 알려져 있는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이해도는 비교적 높게 나오는 편입니다.
아이들을 지도할 때는 읽기 속도와 읽기의 정확성에 강조점을 두어서 지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laugh 와 같은 단어를 제대로 발음하는 지, afraid와 after 를 구분해서 읽는지 등을 확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몇몇 어휘에 대해서 이해를 제대로 하고 있는 지 점검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학습할 단어로는 look after, named, steal, afraid, by himself, war, fight, young, had to, stay, top, hill, saw, Everyone, battle, begin, valley, mean, shout, slave, cry, send, giant, sword, let, sling, laugh, made fun, dead, over, cheer, hero, still 등이 있습니다.
읽기목표 시간은 2분30초이고 항상 크고 정확하게 읽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저자

저자인 Emily Little 은 신화나 성서 또는 역사적 이야기들을 이야기 책으로 쓰는 작가입니다. 그녀의 작품으로는 Trojan Horse, Baby Moses, Summon the Magic같은 작품이 있습니다.

David and the Giant

작품 속의 주인공인 David은 용감한 소년입니다.
그는 양을 치는 목동이고, 신이 그를 돌보고 있습니다. 양을 노리고 사자가 나타났을 때도 그는 겁내지 않고 그의 돌팔매로 사자를 물리 칩니다.
어느 날 그의 나라가 전쟁을 하게 됬고, 형들은 전쟁터로 떠났습니다.
전쟁에 나가기에는 어렸던 그는 집에 남아서 계속 양을 치다가 아버지의 명령으로 형들에게 음식을 가져다 주러 갑니다.
거기서 그는 거인 골리앗을 보았고, 그에 맞서게 됩니다.
나머지 내용은 잘알려진 대로 입니다. 그는 돌팔매로 거인을 쓰러트립니다.

힘과 크기와 숫자

이 책을 아이들과 읽다 보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돌팔매(Sling)이 무엇인지를 모르고, 당시의 싸움이 힘과 크기와 숫자에 의존 하던 전투라는 것을 아이들이 잘 알지 못하는 것을 발견합니다.
아이들과 어떤 부분이 잘 모르는 부분인지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David and the Giant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책을 원하시면 Because a Little Bug Went Ka-choo! 를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는 분은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