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Because a Little Bug Went Ka-Choo! [Happy Easy Reading] 영어원서 G2

  • 기준
Because a Little Bug Went Ka-CHOO

영어원서: Because a Little Bug Went Ka-Choo!
저자: Rosetta Stone
출판사: Random House
Lexile: 460L
AR: 2.2
단어수: 338

나비효과        

몇 년전만 해도 나비효과라는 단어를 TV 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에서도 많이 봤었는데요. 처음 시작의 작은 변화가 커다란 차이를 불러온다는 뜻으로 쓰입니다.
중국에서 나비가 날개짓을 하면 지구 반대편에서는 태풍이 분다고 흔히 말하는 것이죠.
오늘의 이야기 작은 벌레의 재채기가 온갖 난장판을 일으키는 연쇄 반응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저자 Rosetta Stone

저자의 이름이 유난히 눈에 띄는 데요. 조제타 스톤은 1799년에 이집트에서 발견된 돌인데, 위쪽에는 이집트의 상형문자로 씌여있고 아래쪽에는 고대 그리스어로 같은 내용이 써있었죠.
그래서 학자들이 이집트의 상형문자를 해독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비석이 바로 로제타 스톤입니다.
저자가 비석일리는 만무하다는 생각으로 잠시 검색을 해보니 Rosetta Stone은 닥터 수스의 필명이었습니다.
역시나 이 책의 내용은 닥터 수스의 끝없는 상상력으로 확장되고 있는 내용인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Little Bug

오늘의 책 Because a Little Bug Went Ka-Choo!에서 Little Bug는 책의 맨 앞에 한번과 맨뒤의 한번, 다합쳐서 두번 등장하지만 그래도 제일 중요한 역할을 한데다가 이 이야기를 시작한 장본인이니까 주인공이라고 해둘수 있겠습니다.
사실 Little Bug는 어느 여름날 아침에 재채기를 한 것 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재채기 때문에 애벌레가 나무를 걷어찼습니다.
그 나무에서 떨어진 코코넛이 거북이를 물에 빠뜨리고, 그때 튄 물이 닭을 적시면서 그 닭은 화가나서 물통을 걷어차죠.
이렇게 사소한 일이었던 것이 농부인 브라운씨에게 넘어가면서 거칠 것 없이 커져만 갑니다.
이 계속되는 연쇄반응은 더 크게 계속 앞으로만 나가서 도시에 까지 이르고 도시는 온통 난장판이 됩니다. 그리고 결론이 나지 않은 채로 계속되죠.

닥터 수스

이 이야기는 Green Eggs and Ham 과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그 이야기에서 두 고집쟁이들은 한번 먹어보라는 말과 싫다는 말을 반복하면서 도망다니는데요.
자동차를 타고 달리다가 바다위에 떠있는 배위로 자동차가 떨어지죠.
이 책에서도 경찰이 타던 사이드카가 배위로 떨어지면서 배에 구멍이 나죠. 이렇게 계속 사건이 커져만 가다가 바다에 빠지는 것이 두책의 상당한 유사성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이것만 아니었다면 그냥 동네에서 일어난 황당한 사건으로 그칠일이 구조헬기가 나타나고 그 배를 들어올려서 도시로 향하면서 지상최대의 난장판을 만듭니다.

Littel bug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Because a Little Bug Went Ka-Choo! – 영어원서

이 책은 그림도 눈여겨 볼 것이 많습니다. 뒤로 갈수록 그림이 복잡해집니다. 마지막 그림에 이날 일어난 모든 사건의 당사자들이 다 등장합니다.
그림을 가지고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추가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보는 독서활동을 할수도 있겠습니다. 닥터 수스는 이 이야기의 결말을 말해주지 않고 이 책을 끝내고 있기 때문이죠.

이 난장판을 알아버렸는지 Little Bug의 표정은 ‘맙소사’ 라는 말을 하는 것 같은데요. 사실 이 Little Bug은 별 잘못이 없어보입니다. 중간에 일을 크게 만든 사람들이 있으니까요.

오늘은 영어원서 Because a Little Bug Went Ka-Choo!를 리뷰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