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Happy Easy Reading] 걱정말고 물어보세요

  • by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제목: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저자: Bernice Chardiet, Grace Maccarone
출판사: Scholastic (School Friends)
Lexile: 470L
단어수: 725

난이도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는 초등 저학년 중상급 레벨의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책이 긴편은 아니지만, 단어는 초등 저학년에게 좀 어려운 수준입니다.
전체 읽기를 시켰을 때 6분 정도가 나온다면 충분히 빠른 속도로 읽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긴책이 아니니까 약 2주간에 걸쳐서 25번 정도 읽는 것을 목표로 하고 매번 읽을 때마다 단어도 같이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자

공동 저자 중 한명인 Bernice Chardiet 는 아이들 이야기 작가입니다.
그녀의 작품으로는 The Frog PrinceMerry Christmas, What’s Your Name, The Snowball War, Martin and the Tooth Fairy 와 같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다른 공동 저자인 Grace Maccarone 은 이전에 제가 리뷰했던 I Shop with My Daddy의 저자이구요. Monster Money, Soccer Game, The Sword in the Stone 등의 작품도 썼습니다.
이 책은 Scholastic 출판사의 School Friends 시리즈 중의 하나이고, 이 시리즈의 여러 책을 Bernice Chardiet 이 집필했습니다.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에서 Darcy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선생님입니다. 모두들 그녀가 아름답고 매우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가 Walker선생님께 쪽지를 전하는 심부름을 시키려고 하자 반아이들은 서로 하겠다고 난리가 납니다.
Darcy선생님은 책의 주인공인 Bunny Rabissi에게 심부름을 시킵니다. Bunny는 선생님이 자신에게 심부름을 시킨 것을 믿을수 없어서 매우 흥분한 상태였습니다.
Bunny가 쪽지를 가지고 복도로 나갔을 때, 그녀는 문득 자신이 Walker 선생님의 반이 어디인지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하지만 다시 들어가서 물어보기에는 너무 창피해서, 이 반 저 반 기웃거리기 시작합니다. 학교를 여기저기 돌아다녀 봐도 Walker 선생님의 반을 찾을 수가 없자 Bunny는 반으로 돌아가서 Darcy선생님께 쪽지를 전했다고 거짓말을 하고 맙니다.
집에 가서도 거짓말을 한 것에 대한 죄책감과 Darsy 선생님이 약속장소에서 혼자 기다릴 것을 생각하면서 전전긍긍하게 됩니다.
이 귀여운 소녀는 어떤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까요?

이해도 점검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의 이해도 점검을 위한 문제를 풀어봅시다.

  1. Bunny Rabissi가 자진해서 한 심부름은 무엇이었습니까?
  2. Bunny에게 Raymond는 왜 ‘Have a carrot.’이라고 속삭였을까요?
  3. Bunny는 왜 Darcy 선생님께 돌아가서 Walker선생님의 반이 어디있는지 물어보지 못했을까요?
  4. Bunny가 Stone선생님의 옆방문을 열었을 때 무슨 일이 있었나요?
  5. Kyle선생님의 반에서 나온 후에 Bunny는 어디를 찾아다녔는지 나열해 봅시다.
  6. 왜 Bunny는 Darcy선생님에게 쪽지에 대해서 사실대로 이야기 하지 못했나요?
  7. 다음날 Bunny가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한 것은 무엇인가요?
  8. 학교에 안간 다음날 학교에 갔을 때, Darcy 선생님이 Bunny와 약속한 것은 무엇인가요?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걱정말고 물어보세요

제가 이 책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Bunny가 거짓말을 하고 집에 가서 잠도 잘 못자고 결국 다음 날 학교에 결석하는 부분입니다.
자신의 잘못을 가슴속 깊이 느끼고 있는 소녀의 마음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반응도 멋진데요.
자신의 거짓말을 고백하는 Bunny에게 Darcy선생님은 참 용감하구나 하고 칭찬해 줍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모르는 것이 있을 때 물어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기로 선생님과 약속했을 뿐입니다. 과연 아이들이 좋아 할만한 최고의 선생님이죠!

오늘은 The Best Teacher in the World 를 리뷰했습니다. 학교 이야기를 원하시면 Recess Mess 를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