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ill of Fire [영어리딩] 밭에 나가면 생길수 있는 일

  • 기준
Hill of Fire

제목: Hill of Fire
저자: Thomas P. Lewis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510L
단어수: 1101
AR: 2.9

실제이야기

Hill of Fire 는 멕시코에 사는 농부에게 실제로 일어났던 일을 이야기로 꾸민 것 입니다. 1943년에 일어난 화산 폭발 사건이죠.
실제 이야기를 배경으로 했지만 농부의 힘들고 단조로운 삶을 잘 묘사한 부분이 많이 나옵니다.

Hill of Fire

Hill of Fire의 주인공인 농부는 매일 똑같은 일상에 지겨워 합니다.
새벽 같이 일어나서 두조각의 납작한 옥수수 빵과 계피차를 마시고 밭에 나가서 열심히 일하다가 집에 돌아오면 너무나도 피곤해서 아들이 하는 말에 대꾸도 안합니다.
하지만 동네 사람들은 나름대로 만족하는 삶을 살고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마을에는 학교도 있고, 시장도 있고, 일요일마다 종을 울리는 교회도 있으니 그만하면 됬다고 생각하나봅니다.
하지만 농부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에대해서 항상 투덜댑니다.
쟁기질을 끝마치기 위해서 좀더 일찍 일어나서 밭에 나간 어느 날, 놀랄만한 일이 생깁니다.
밭에 생긴 구멍에 쟁기가 빠져서 나오지 않더니, 땅이 흔들리고, 거기서 연기가 나오기 시작한 것 입니다.
그와 그의 아들 그리고 황소는 혼비백산해서 도망가고 맙니다. 그는 밭에서 화산을 캐낸 것입니다.
이제 그의 밭에는 커다란 화산이 생겼고, 그의 집도 마을도 학교도 시장도 교회도 없어졌습니다.
그의 삶에, 정말 아무일도 없던 일상에, 대단한 사건이 아닐수 없습니다.

Hill of Fire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난이도

이 책 Hill of Fire 은 초등학교 고학년 중상급 레벨의 학생이 읽기에 적당한 책입니다. 전체 책길이는 긴편이 아니지만 문장 내에 단어수가 많은 편입니다. 실제 화산의 사진이나 사건에 대해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면서, 흥미를 유발시키는 접근법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저자

저자인 Thomas P. Lewis 에 대해서는 많은 것이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의 다른 작품으로는 The Dragon Kite, Clipper Ship, Frida’s Office Day 등이 있습니다.

이해도 점검

Hill of Fire의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왜 마을 사람들은 농부가 어리석다고 생각했을까요?
  2. 매일 아침 농부가 하는 일을 나열해 봅시다.
  3. 농부의 아들인 파블로는 밤에 농부가 돌아왔을 때 무엇을 하고 있었을 까요?
  4. 어느날 농부는 왜 아주 일찍 일어났나요?
  5. 왜 그날 농부의 아들은 밭에 나왔나요?
  6. 농부가 쉴 때 만들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7. 화산이 터진 후에 마을에는 무슨일이 생겼나요?

밭에 나가면 생길수 있는 일

Hill of Fire 의 농부가 원한던 대로 대단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농부가 정말로 원하던 일은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농부는 새로운 밭에서 다시 황소를 몰면서 밭을 갈았지만, 마을 사람들과 그의 아들의 삶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 엄청난 일이 났어도, 정작 농부의 삶은 변한게 없었다는 것이 무언가 씁쓸함을 주네요.

오늘은 Hill of Fire 를 리뷰했습니다. 이 이야기와 달리 으스스한 이야기를 좋아하신다면 No Howling in the House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책에서 나오는 one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궁금하시면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