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omething 에 대해서 Johnny Lion’s Book 에서 알아봅니다.
something
something은 ‘어떤 것’, ‘얼마간, 다소’, 또는 ‘대단한 물건, 일, 사람’의 뜻을 가집니다. 또한 특이한 것은 형용사가 뒤에서 수식하는 몇개 안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page 14에서 형용사가 뒤에서 수식하는 경우를 볼수 있습니다.
“Good-bye,” said Mother Lion.
“Good-bye,” said Father Lion.
We will bring you something good to eat.
Mother and Father Lion went away.“잘있어.” 엄마 사자가 말했다.
page 14, Johnny Lion’s Book
“잘있어.” 아빠 사자가 말했다.
우리가 먹기 좋은 것을 가져올께.
아빠와 엄마 사자는 길을 떠났다.
이 경우 to eat도 something을 수식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to 부정사는 항상 명사 뒤에서 수식하기는 합니다.
이 책에서 Johnny Lion은 집안에서 착하게 책을 잘 읽습니다. 그리고 그 책이야기를 돌아온 엄마 아빠에게 해주죠. 책 속의 Oscar는 밖에 뛰쳐나가서 온갖 모험과 어려움을 당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두 사자를 구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들과 읽을 때 꼭 한번 점검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to 부정사가 수식하는 경우
to 부정사가 수식하는 다른 경우가 page 24에 있습니다.
Oscar P. Lion sat down.
He tried to think of something to do.
He tried to think of something to play.
But he could not.Oscar P. Lion은 앉았다.
page 24, Johnny Lion’s Book
그는 할일을 생각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놀 것을 생각하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그럴수 없었다.
마찬가지로 anything, nothing도 형용사가 뒤에서 수식하는 단어 입니다.
- Do you want to drink anything cool?
차가운 거 마시고 싶지 않아? - There was nothing good on TV.
TV에 볼만한 것이 없었다.
한가지 더 말해 두자면, anything은 의문문과 부정문에 쓰이고 something은 평서문에 쓰입니다. 위에 예문에서도 something은 전부 평서문이고, anything은 의문문에 쓰인 것을 볼수 있습니다.
때로는 something 이 의문문에 쓰이는데, 그런 경우는 대부분 요청이나 권유를 나타내는 말인 경우 입니다. 예를 들면 Would you like some coffee? 같은 경우이죠.
오늘은 something에 대해서 살펴 봤습니다. 이 책 중에 다른 표현 at last 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이 책의 저자 Edith Thacher Hurd 의 다른 책을 보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