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p Slide Skate 는 초등학교 저학년 중상급 레벨에 적당한 책입니다. 이 책은 전체 단어가 449개로 비교적 짧은 편이지만 하나의 문장당 길이는 좀 긴편입니다. 목표 읽기시간은 3분40초로 1분에 120단어를 읽는 수준입니다.
저자
저자인 Gail Herman 은 직전에 소개했던 My Dog Talks의 저자입니다. 스포츠나 현재의 유명인들에 대해서 소개하는 What Is, Who Was시리즈를 썻구요. 유명한 TV 시리즈인 Scooby-Doo의 아이들 소설로 각색한 작품들도 있습니다.
Slip! Slide! Skate!
주인공인 ‘나’는 엄마로부터 스케이트를 선물로 받습니다. 그녀는 엄마를 따라 스케이트 수업도 들으면서 이 소녀는 최고의 스케이터가 되겠다는 꿈을 가집니다. 최고가 되려면 수업 중에도 당연히 모든 것들을 잘 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아이들이 스케이트를 신고 일어서는 것부터 어려움이 있지만, 주인공은 그런 어려움 쯤은 쉽게 이겨 나갑니다. 이 스케이트 반은 아이스쇼에 나갈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그래서 다들 더 열심히 연습을하죠. 드디어 아이스쇼에 나가게 된 아이들은 쇼를 잘 마칠수 있었을 까요? 그리고 이 소녀는 어떤 교훈을 얻었을까요?
이해도 점검
Slip Slide Skate 의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처음 스케이트를 신었을 때 Beth는 어떻게 느꼈나요?
이 소녀는 처음 스케이트를 탔을 때 어떤 것을 원하게 됬나요?
Beth는 스케이트를 타다 넘어졌을 때 어떻게 했나요?
왜 스케이트반은 모두 열심히 연습했나요?
아이스쇼에서 한줄로 스케이트를 탈 때 무슨 일이 생겼나요?
아이스쇼에서 넘어지고 나서 이 소녀는 어떻게 했나요?
이 소녀가 여기서 배운 것은 무엇인가요?
최고보다 중요한 것
결국 최고가 되는 것은 아이들이나 어른이나 쉽게 세울수 있는 목표이긴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루기는 어렵죠. 그것을 하는 과정을 즐길줄 아는 것이 더 중요하고 의미있는 일이 될겁니다. Slip Slide Skate의 주인공은 좋은 교훈을 얻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