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Football Friends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영어리딩 G2 – 놀리지 않게 하는 방법

Football Friends

제목: Football Friends
저자: Jean, Dan, and Dave Marzollo
출판사: Scholastic – Hello Reader Level 3
Lexile: 490L
AR: 2.3
단어수: 1123

학교 이야기

Football Friends 는 아이들 놀이에서 흔히 일어날수 있는 싸움을 주제로 쓴 학교 배경의 이야기 입니다.
미국에서 아이들이 싸울 때 어떤 말을 하는지도 이 책에서 볼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 안에서 말썽을 부리면 교장 선생님에게 불려 간다는 것도 알수 있죠.

주인공이 Freddy는 Mark와 Football 게임을 하면 항상 좋게 끝내지 못합니다.
이번에도 Freddy는 팀을 불공평하게 뽑는 것을 가지고 Mark와 언쟁을 하다가 ‘너는 아기야’라는 한마디에 격분해서 Mark에게 덤벼들죠.
흙투성이가 된 둘은 결국 교장선생님에게 보내집니다.

교장 선생님

Football Friends 에 나오는 교장 선생님인 Mrs. Smith가 이 책에서 기대 이상의 인물인데요.
일단 Mrs. Smith는 아기 흉내를 내보이면서 둘의 기분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정말로 무엇 때문에 싸우게 되었는지 물어보죠.
Football 게임을 하는데 팀이 불공평하게 되는 것이 문제라는 것을 안 교장선생님은 이들에게 숙제를 내줍니다.
그 숙제는 바로 공평하게 팀을 만드는 방법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Football Friends

둘은 함께 Freddy의 팀인 Cowboys와 Mark의 팀인 Raiders의 선수를 공평하게 뽑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쉬는 시간이 되고, 더 이상 싸움이 있으면 Football 게임은 금지라는 약속까지 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어느 덧 게임은 7대7이 되고 Mark는 또다시 Freddy를 아기라고 부릅니다.
이 때 Sarah와 Tommy가 충고를 해줍니다.
Mark는 네가 화나게 해서 경기를 잘 못하게 만들려는 것이고, Mark에게 집중하지 말고 그 분노를 빨리 달리는 것으로 사용하라는 충고였죠.

다시 게임이 재개 되었을 때 다시 Mark는 아기 흉내를 내면서 Freddy를 약올립니다. 하지만 Freddy는 더욱 빨리 달리는데 집중하고, 결국 Cowboys가 게임에서 이깁니다.

저자

이 책 Football Friends저자인 Jean Mazollo는 일전에 리뷰했던 I Am an Apple을 쓴 사람입니다. I Am 시리즈와 I Spy 시리즈 등 100여권의 작품을 쓴 작가인데, 몇몇 작품은 자신의 아들인 Dan과 Dave와 같이 썼습니다.
이 책의 저자란에 보면 Jean, Dan, and Dave Marzollo와 같이 저자 이름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중상급 레벨의 학생이라면 이 책을 읽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전체 읽기목표 시간은 7분30초 입니다.

이해도 점검

Football Friends 의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살펴보면,

  1. Captain 두명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2. 왜 Mark는 Freddy를 아기라고 불렀나요?
  3. Smith가 두명에게 준 숙제는 무엇인가요?
  4. Mark는 왜 Freddy에게 화났나요?
  5. 경기도중에 둘은 무엇 때문에 언쟁을 했나요?
  6. 왜 이 언쟁은 싸움으로 번지지 않았나요?
  7. 왜 Mark는 Freddy를 화나게 만들려고 하나요?
  8. Tommy는 Freddy에게 어떻게 충고했나요?
  9. 경기후에 Smith는 왜 Freddy를 불렀나요?
  10. 놀리는 사람은 어떻게 하라고 Smith가 충고했나요?

놀리지 않게 하는 방법

Mrs. Smith는 경기후에 다시 Freddy를 불러서 칭찬해 줍니다. 성질을 부리지 않고 잘 했다고 말하죠.
놀리는 사람을 무시하면 더 이상 놀리지 않게 된다는 것과 그리고 싸움에서 벋어날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Mrs. Smith는 정말 좋은 교장 선생님입니다. 아이들 기분도 풀어주고, 분쟁도 조정하고, 적당한 숙제도 내고, 끝내고 피드백까지 주니까 말이죠. 이 책 Football Friends 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인물입니다.

오늘은 Football Friends를 리뷰했습니다. Henry and Mudge the First Book 이나 Mr. Putter and Tabby Walk the Dog 를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ootball Friends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영어리딩 G2 – 놀리지 않게 하는 방법”의 1개의 댓글

  1. 핑백: 밀다 표현하는 영단어 Charles' English Class 찌르다 와 비슷한 뜻으로 쓰이는 단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