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car Otter
book review 영어원서

Oscar Otter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영어리딩 G2 – 연쇄작용

제목: Oscar Otter
저자: Nathaniel Benchley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550L
AR: 2.6
단어수: 551

뜻하지 않은 연쇄작용

이 책의 저자인  Nathaniel Benchley는 아이들 소설 작가로서 동물이 등장하는 우화나 역사적인 사건을 다룬 작품들이 많습니다.
이 책에서는 수달의 생활을 엿볼수 있는데요. 주인공인 Oscar가 어린 수달입니다. 그는 수달미끄럼틀을 타는 것을 아주 좋아하죠.
수달미끄럼틀은 수달이 물가에 만들어 놓은 진흙으로 덮힌 경사로입니다. 실제로 야생의 수달들이 여기서 미끄럼을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동물 연쇄작용

Oscar는 아빠의 충고는 듣지도 않고 자신만의 수달미끄럼틀을 만들기 위해서 멀리 산위쪽까지 오르내리다가 어느 날 그만 길을 잃고 맙니다.
더 산을 올라가서  넓은 세상을 탐험 하려고 했던 것인데 어느 새인가 자신이 모르는 곳에 와버린 것이죠. 그런데 길을 잃고 헤매는 그를 여우가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여우는 늑대가, 늑대는 산사자가, 산사자는 말코손바닥사슴이 지켜보고 있었죠. 아마도 이들 중에 말코손바닥 사슴 하나만 빼고는 모두 같은 목적으로 지켜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녁식사 감을 찾고 있었던 것이죠.
말코손바닥사슴은 이 것을 서커스 퍼레이드라고 생각하고는 같은 말코손바닥사슴을 찾기 위해서 큰소리로 웁니다. 이것이 이 동물들 모두를 놀라게 해서, 이 난리법석의 시작이 됩니다.

덮치기

여우는 Oscar를 덮치려 했고 늑대는 여우를, 산사자는 늑대를 덮치려고 덤벼들었습니다. 물론 말코손바닥사슴은 이 난장판에 끼고 싶지 않아서 돌아가죠.
이 난장판을 만들어 놓고 말이죠. 때마침 수달미끄럼틀을 발견한 Oscar는 자신이 만든 미끄럼틀을 타고 도망가고 여우, 늑대, 산사자는 어쩔수 없이 미끄러지면서 대 추격전이 벌어집니다. 물론 우리의 Oscar는 비버의 도움을 받아서 무사히 도망치죠.

못말리는 Oscar Otter

신나는 추격전을 마치고 돌아온 Oscar에게 아빠가 말합니다. ‘다음번에는 우리가 꽤 그렇게 똑똑하진 않도록 노력해볼까?’
아빠 수달은 아마 Oscar가 그렇게 멀리까지 미끄럼틀을 만들고, 여우와 늑대와 산사자에게 쫓기다가 아슬아슬하게 물속으로 도망친 것을 알고 있었나봅니다. 부모님은 어디서나 아이들을 주시하고 있었을 테니까요.

Oscar Otter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Oscar는 ‘다음 번이라뇨. 저는 바로 여기서 행복해요’라고 말하는데요.
글쎄, 아마 이번에 큰 위험을 겪었으니까, 더 이상 위험한 짓은 안할거야 라고 생각한 것일 까요? 아니면, 당분간은 조심할테지만 나중에는 또 세상을 탐험하러 나가야지 라고 생각한 것일까요? 어쨋던 Oscar는 좀 더 조심하고 근처의 다른 동물들을 주의해야 할 텐데요.
아마도 제 생각에는 Oscar Otter 가 다른 모험 이야기를 해줄 준비를 하고 있을 것 같은데요.
원래 아빠의 충고를 듣지 않고 물에서 멀리까지 간 것이 이 사건의 원인 이었으니까요.

오늘은 Oscar Otter를 리뷰했습니다. 이 책과 비슷한 책으로는 Small Pig를 추천해드립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아요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습단어: otter, side, slide, rush, bank, corner, beaver, chew, build, happen, mountain, secret, at last, far, around, below, spread, explore, pretty, bright, fox, wolf, mountain lion, moose, parade, honk, leap, follow, except, sharp, turn, ramp, zoom, land, quite, smart

One Reply to “Oscar Otter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영어리딩 G2 – 연쇄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