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se of the Double Cross
book review 영어원서 챕터북

The Case of the Double Cross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

제목: The Case of the Double Cross
저자: Crosby Bonsall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470L
AR: 2.6
단어수: 1028

Wizard 와 Private Eye

The Case of the Double Crosss 는 The Case of the Hungry Stranger 시리즈 중의 한 권입니다.
Wizard와 그의 Private Eye가 주변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문제가 자신들과 관련있는 것인데요.
처음 Wizard가 Private Eye를 만들었을 때부터 있었던 문제 였죠. 바로 클럽 규칙에 No Girls!라고 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심지어 이들의 클럽하우스 문에 붙어있기까지 합니다. 두번째 책인 The Case of the Scaredy Cats에서는 여자 아이들이 클럽하우스를 점거하고 자신들을 클럽에 끼워달라고 한 일도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이 No Girls라는 규칙 때문에 일어난 일입니다.

The Case of the Double Cross

Marigold는 이야기가 시작하면서부터 남자 아이들을 놀리느라고 여념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실 그녀는 남자 아이들의 사설탐정 사무소에 가입하고 싶어합니다.
너무 가입하고 싶어서 밤에 꿈도 꾸는 정도이죠. 꿈속에서 그녀는 다양한 방법으로 남자 아이들의 환심을 사서 남자아이들이 클럽에 가입해달라고 조르게 합니다.
그러나 이게 현실은 아닙니다.
그들은 여자 아이를 클럽에 발도 못 붙이게 하죠.
Marigold는 여자아이들이 가입하도록 남자애들이 애원하게 만들 필요가 있죠.
그래서 Gussie와 Rosie를 데리고 남자 아이들이 그들을 받아들이게 할 계획을 세웁니다.

Marigold 의 계획

그녀의 계획의 처음과 중간 부분은 직접 읽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Marigold의 계획의 마지막 부분이 어디까지 포함되어 있는지는 책에 나오지 않아서 정확치는 않지만, 어쨌든 남자 아이들은 여자 아이들의 함정에 빠졌습니다.
남자 아이들의 클럽을 바보같고 오래된 클럽이라고 부르면서 여자 아이들은 자신들 만의 클럽을 만들겠다고 선언하면서 이 바보 같은 소동은 전환점을 맞이 하게됩니다.
남자 아이들은 여자 아이들이 속임수도 쓰고, 함정도 파고, 변장도 잘할 뿐만 아니라 암호도 만들줄 아는 것에 주목합니다.
그리고 자신들은 한 무리의 바보들이라는 것도요. 결국 여자애들이 클럽을 만들면 자신들의 클럽은 전혀 상대가 되지 않을 것을 안 것입니다.

완승

결국 남자아이들은 Marigold의 바람대로 끈질기게 자신들의 클럽에 가입할 것을 권유합니다.
남자아이들이 애원할 수록 여자아이들은 강하게 거부합니다.
결국 Marigold는 Wizard로부터 클럽 문에서 No Girls!라고 쓰인 푯말을 떼도록 하고 클럽의 이름을 Wizard와 Marigold의 이름을 반씩 붙인 Wizmars로 바꾸도록하는 조건을 답니다.
The Case of the Double Cross 에서는 여자 아이들이 이번엔 남자 아이들을 상대로 완승을 거두었군요.

난이도

이 책 The Case of the Double Cross 은 긴 문장이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반복에 의한 것이 많아서 그렇게 어렵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Lexile 레벨이 470L 이고 AR이 2.6이지만 어휘나 문장이 어려운 편이 아니어서 초등학교 저학년의 중상급레벨의 학생들이 읽기 적당한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시작

이 책 The Case of the Double Cross 의 Private Eye는 암호를 풀려다가 결국 자신들의 문제에 부딪쳐서 여자 아이들에게 모든 것을 내준 꼴이 됬습니다.
이래서야 무슨 사건을 해결했다고 말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네요.
특히 책의 마지막에 The end라고 씌여있지 않고 The Beginning 이라고 쓰여 있는 것이 눈길을 끄네요.
무언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려고 쓴것 같습니다. 즐거운 탐정가 놀이 다음 책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다음 기회에 같이 살펴 볼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The Case of the Double Cross 를 리뷰했습니다. 이 시리즈의 다른 책을 보시려면 아래 그림을 클릭해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ne Reply to “The Case of the Double Cross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