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se of the Scaredy Cats
book review 스토리북 영어원서

The Case of the Scaredy Cats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

제목: The Case of the Scaredy Cats
저자: Crosby Bonsall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450L
AR: 2.0
단어수: 1007

겁쟁이 고양이

The Case of the Scaredy Cats는 이전의 리뷰했던 The Case of the Hungry Stranger 로 시작하는 시리즈 물의 네번째 책입니다.
제목에 나오는 scaredy cats는 겁쟁이를 나타내는 말인데요. 고양이가 약간만 놀라게 해도 과도하게 반응하는 것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시리즈의 첫 책에서부터 Wizard나 Snitch, Skinny, Tubby 네명의 아이들 탐정단이 문제를 해결해왔는데요. 이번 책에서는 문제를 푼다기 보다는 오히려 문제에 휘말려 버립니다. 이번 책에서는 첫 권의 마지막에 등장했던 Marigold가 역시 등장하는데 이번에는 다른 여자아이들 5명을 이끄는 대장의 역할을 합니다.

The Case of the Scaredy Cats

이 책 The Case of the Scaredy Cats 의 배경은 추운 겨울날입니다. Wizard와 3명의 소년들은 그들의 클럽하우스로 돌아오는 중이었죠.
Wizard는 클럽하우스를 멀리서 보기만 하고서도 그들의 클럽하우스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을 알았습니다.
바로 여자아이들이 클럽하우스를 차지한 것이죠. 남자아이들은 ‘걔들을 읽지 못하나?’라고 어이없어 할 때 Marigold가 나와서 원하는 것을 이야기해 줍니다. ‘우리도 너희 클럽에 끼워죠’라는 것이 그들의 요구사항이었죠.
하지만 남자아이들은 여자아이들을 끼워주기는 싫었나봅니다. Wizard는 박스를 얻어서 Tubby네 집으로 간 다음 여자아이들을 놀리는 말들을 박스에 써넣고 클럽하우스 앞에서 시위를 벌입니다.

클럽하우스 점거농성

Marigold는 처음에는 냉정히 남자아이들의 시위를 막아냅니다.
뭐라고 써있는지 쳐다보지도 말라면서 냉정하게 대처할 것을 여자아이들에게 요구하죠.
하지만 곧 Marigold자신에 대해서 써있는 박스를 보고 이성을 잃습니다. 이때부터 한바탕 난장판이 벌어집니다. 하지만 이것은 싸움이라기 보다는 일방적인 공세와 도망에 가까운데요.
남자아이들은 여자아이들의 기세에 눌려서 도망가기 바쁩니다. 남자아이들이 모두 숨어버리고, 여자아이들의 승리가 확실시 될 때 쯤에 갑자기 문제가 생깁니다. 그들의 막내인 Annie가 보이지 않았던 것입니다.

순식간에 분위기는 급반전이 되서 여자아이들은 벌써 Annie를 그리워하고 그녀의 어머니에게 뭐라고 말씀드릴지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러자 남자아이들이 눈치를 채고 숨어있던 곳에서 나옵니다. 드디어 Wizard의 탐정단이 일을 할때가 된 것이죠.

난이도와 이해도 점검

이 책 The Case of the Scaredy Cats 은 초등학교 저학년 중상급 레벨의 학생들이 읽기에 적당한 책입니다. 목표읽기 시간은 8분30초입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비슷한 레벨의 다른 책보다 복잡한 편이어서 아이들의 이해도 점검을 꼭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정리해봤습니다.

  1. 남자아이들이 클럽하우스로 왔을 때 발견한 것을 나열해 봅시다.
  2. 왜 여자아이들은 클럽하우스에 들어가 있었나요?
  3. 여자아이들을 클럽하우스 밖으로 나오게 하려는 Wizard의 계획은 무엇이었나요?
  4. 왜 그 계획은 쉬울거라고 Wizard는 생각했나요?
  5. 왜 Wizard는 여자아이들이 바보같다고 생각했나요?
  6. Marigold가 Wizard의 간판을 봤을 때 무슨 일이 있었나요?
  7. 싸움이 벌어졌을 때 남자아이들은 어떻게 했나요?
  8. 어떻게 Wizard는 Annie를 찾았나요?
  9. 왜 Annie는 숨었나요?

Wizard가 여자아이들은 놀리면 금방 울면서 도망갈 거라고 생각한게 참 재미있습니다. 남자아이들이 그 말만 믿고 그대로 했다가 완전히 여자아이들에게 당했군요. 또 Annie가 숨은 이유가 참 재미있는데요, 남자아이들이 겁나서 도망가는 것이 무서워서 숨었다죠. 참 귀여운 아이네요. 아이들의 탐정 사무소 이야기가 다른 책에서는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The Case of the Scaredy Cats를 리뷰했습니다. Froggy Eats Out 이나 The Secret Three 를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