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t’s Not Santa
book review 스토리북 영어원서

That’s Not Santa! [영어동화] 미세스 클라우스

제목: That’s Not Santa!
저자: Leonard Kessler
출판사: Scholastic
Lexile: 250L
AR: 0.9
단어수: 226

저자

오늘 리뷰할 책은 Leonard Kessler의 That’s Not Santa! 입니다.
Leonard Kessler의 다른 작품은 이전에도 많이 리뷰했었는데요. 예를 들면 Last One In is a Rotten Egg, 나 Here Comes Strike Out, Kick, Pass, and Run 과 같은 작품들이 있었습니다.
이전 책들은 주로 초등학교 저학년이나 3, 4학년대상의 스포츠 이야기가 많았는데, 오늘 리뷰할 책은 파닉스를 끝낸 수준의 아이들에게 적당한 책이고, 다루는 주제가 산타입니다. 유치원 대상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나는 책이죠.

blur bright celebration christmas
Photo by Markus Spiske temporausch.com on Pexels.com

That’s Not Santa!

That’s Not Santa! 의 이야기는 산타가 12월 24일 아침에 일어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그는 서둘러서 자신의 상징과 같은 빨간 의상을 입으려고 여기 저기 뒤져보지만 어디서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요정들과 순록들에게 물어봐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결국 그는 산타 복장을 대신할 다른 옷들을 하나씩 입어보기 시작했죠. 카우보이, 해적, 소방관, 어릿광대, 야구선수 어떤 옷을 입어도 요정들과 순록들은 그건 산타가 아니라면서 절대 그런 모습으로 나갈수 없다고 합니다.
하는 수 없이 가장 빨간 색 의상에 가까운 빨간 내복을 입고나온 산타를 막고 나선건 그의 아내 였습니다.
그의 아내는 성탄절 선물로 그에게 새 산타 의상을 선물하죠. 그리고 자신도 산타 의상을 입고 함께 선물을 나눠주러 출발합니다.

man in santa claus costume
Photo by bruce mars on Pexels.com

미세스 클라우스

매우 훈훈하게 마무리 되어서 다행이긴 한데, 낯선 모습을 하나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산타의 아내인 Mrs. Claus 입니다. 산타도 당연히 아내가 있겠지 한는 생각은 할수 있지만 실제로 이야기에 나오는 것을 본 적이 많지는 않습니다.
어렸을 적에 산타에 관한 만화에서 산타 마을이야기가 나왔을 때 한번 나온 것 같기도 하네요.
그 밖에는 산타가 나오는 이야기에 산타의 부인인 Mrs. Claus를 찾아보기에는 힘이 듭니다.
거기다가 이 책에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바로 산타의 옷을 찾아준 것입니다.
선물로 새 옷을 준 것은 좋았지만, 원래 있었던 옷은 어떻게 한 것일까요?
혹시 선물로 줄 생각을 하고 Mrs. Claus가 버린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군요.
만약 그랬다면 자신의 옷도 같이 맞추면서 크리스마스 이브에 같이 선물을 나눠줄 계획을 하고 있었던가 봅니다. 산타에게는 상당히 놀랍고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되겠군요.

오늘은 That’s Not Santa!를 리뷰했습니다. 이 저자 Leonard Kessler의 다른 책을 보시려면 아래 그림을 눌러주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