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se Darn Squirrels
book review g1 픽쳐북 영어원서

Those Darn Squirrels! [그림책] 영리한 놈들

제목: Those Darn Squirrels!
저자: Adam Rubin
출판사: sandpiper
Lexile: AD600L
AR: 3.7
단어수: 916

다람쥐       

다람쥐는 재빠르게 움직이고 호기심도 강해보이지만 경계심도 역시 강한 동물입니다. 머리 또한 어느 정도는 좋아보이는데요. 그래서 쉽게 다람쥐를 잡을 수는 없는 일이죠. 오늘의 이야기에는 새를 좋아하는 한 노인과 그의 bird feeder, 즉 새먹이통을 노리는 다람쥐의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 책의 다람쥐들은 단순히 머리가 좋은 것만이 아닙니다.

Those Darn Squirrels

오늘은 그림책인 Those Darn Squirrels! 를 리뷰하겠습니다. 이 책은 만화 같이 과장되었지만 표정이 풍부하고 간결한 그림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영리한 다람쥐들의 생각이 인간의 생각을 넘어서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Fookwire 씨는 마을 외곽에 살고 있는 외로운 노인입니다. 그의 몇가지 안되는 기쁨이라면 새를 관찰하는 것과 새를 그리는 것이죠.
그의 마당에는 새먹이통이 주렁 주렁 걸려있고 새들이 이 먹이를 먹으러 그의 마당을 드나들죠.
그 먹이통을 노리는 다람쥐들을 Fookwire씨는 항상 미워했습니다. 그리고 새들도 이들을 미워하기는 마찬가지 였죠. 겨울이 가까워 올수록 더 많은 먹이를 먹어야 하는 것은 새들이나 다람쥐들이나 마찬가지였으니까요.

Those Darn Squirrels
Photo by Brett Sayles on Pexels.com

영리한 놈들

새먹이통을 빨래줄에 옮겨 걸었을 때도 다람쥐들은 잘 세운 계획을 통해 그 먹이통을 털어 먹었습니다.
더 이상 당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 Fookwire씨는 새먹이통에 각종 첨단 장치를 동원한 요새를 건설합니다.
이번에는 다람쥐들도 별수 없었죠. 그들의 영리한 계획도 모두 수포로 돌아가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겨울이 코앞이고 배를 채운 새들은 모두 남쪽으로 날아가 버렸습니다. 그리고 외로운 Fookwire씨는 삶의 즐거움을 모두 잃어버리고 말았죠.

보은과 새로운 즐거움

이 책 Those Darn Squirrels!의 놀라운 점은 다람쥐들이 먹이를 훔쳐먹기위해서 계획을 세우는 정도를 넘어서는 지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 동안 훔쳐먹을 먹이에 대한 보상을 해야겠다는 결정을 하죠. 그리고 그들이 모아온 잡동사니들에서 동전을 모아다가 그의 집앞에 모아놓았습니다.
그리고나서 다람쥐들이 깨달은 것은  이 고집스러운 노인이 원하는 것은 오직 새들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람쥐들이 모두 새로 분장합니다. Fookwire씨는 크게 놀랐습니다. 그는 새들이외에 다른 그릴것을 발견한 것입니다.

상상을 넘어서게 영리한 다람쥐들과 Fookwire씨가 잘지내게 되서 너무 다행입니다. 세 소년의 탐험 이야기가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The Secret Three 를 보시면 좋겠구요. 오늘의 이야기와 비슷한 이야기로는 Mouse Soup가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Those Darn Squirrels! 를 리뷰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