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ragon Test
book review 스토리북 영어원서

The Dragon Test [영어리딩] 아버님께 드리는 편지

제목: The Dragon Test
저자: June Crebbin
출판사: Walker Books
Lexile:  
AR:
단어수:

상상속의 동물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여러 이야기에서 용을 주제로 삼고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엄청난 크기와 힘을 가지고 하늘을 날고 불을 뿜는 동물은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 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개 용을 대적할 상대자로 용감한 기사가 등장하는데요. 그런데 오늘의 이야기 The Dragon Test 에는 공주님이 용을 잡는 법을 배웁니다.
공주님이 용을 상대로 싸울수나 있을까요?
하지만 기억을 더듬어 보면 공주님이 용과 싸우기 위해 학교에 들어간 이야기는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The New Kid at School 이죠.
물론 그 이야기에 공주님은 남자아이처럼 위장을 하고 용을 죽이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 학교에 들어가긴 했었죠.

아버님께 드리는 편지

이 책 The Dragon Test 의 여러가지 특징중에 하나는 전체가 편지문 형식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로 Jem 공주가 왕인 아버지께 편지를 쓰는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다른 특징은 삽화가 모두 아이들이 서툴게 그린 낙서 같다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나오는 Dragon Test 라는 것은 용을 산채로 잡아왔다가 다시 야생에 놓아주는 것입니다. 특이한 설정이죠. 놓아줄 거면 왜 목숨을 걸고 잡을까요?

The Dragon Test

The Dragon Test 의 공주 Jem은 용을 잡는 법을 배우고 있는데요. 아마도 들어온지 얼마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5월 2일에 보낸 편지에 큰 성안에서 길을 잘 잃는다는 말이 나오니까요. 학교 수업은 어떤 것은 쉬웠지만 어떤 것은 따라가기 힘들었습니다. 용의 종류나 용을 잡는 방법은 스스로 정리해서 공부할 정도로 숙달이 되었지만, 칼이나 창을 쓰는 것은 완전히 초보자 수준이었죠. 그래도 밧줄을 던지는 것은 꽤 잘한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잘 못하는 것이 있었는데 그것을 말을 타는 것입니다. 그의 말 Fly는 토끼에게 놀라서 걸음을 멈추는 겁쟁이였죠.

말 길들이기

공주 Jem은 그녀의 말 Fly가 무서워하지 않게 훈련시키지 않으면 용을 잡기는 어렵다는 것을 알고 그를 훈련 시키려고 합니다.
그에게 용을 여러 번 보여주면 놀라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용을 보여주러 가서 바로 용에게 붙잡힙니다. 그리고 용이 아버지 왕에게 협박편지를 쓰게되죠.
금을 가져오지 않는다면 공주를 잡아 먹을 것이라구요.
이제 전형적인 인질사건처럼 이야기가 진행될 거라고 생각하신 분들은 책을 꼭 읽어보세요. 기대한 것보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The Dragon Test 를 리뷰했습니다. 이 책을 좋아하셨다면, Oliver Moon and the Dragon DisasterThe New Kid at School 을 추천합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ome » The Dragon Test [영어리딩] 아버님께 드리는 편지
영어회화독학 어떻게 시작할까요?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초등 저학년 영어원서 고르기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