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저자: Jon Buller, Susan Schade
출판사: Step into Reading
단어수: 1121 단어
Lexile: 530L
저자와 난이도
오늘 리뷰할 책은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입니다. 이 책은 모든 페이지 마다 나오는 풀컬러의 만화가 특징적 인데, 일러스트를 맡은 Jon Buller는 만화를 그리는 법에 대한 책을 내기도 했습니다. 저자인 Susan Schade와 그림을 그린 Jon Buller는 부부입니다. 이들은 20여년간 30여권의 책을 같이 쓰며 그리고 있습니다. 이들의 작품으로는 The Noisy Counting Book, Toad on the Road, I Love You Good Night, No Tooth, No Quarter 그리고 Danger Joe show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 책은 전체 1121단어 길이를 가지고 있고, 단어 수준도 높은 편이어서 초등고학년 중급레벨 정도의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의 주인공 Roger는 수집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그는 야구카드나, 공룡, 만화책, 로봇 등을 모습니다. 그리고 아이 답지 않게 Corvette이나 Rolls Royce 같은 차를 사기를 바라기도 합니다. (Corvette은 스포츠카의 일종입니다.)
그의 친구인 Kenneth도 수집가입니다. 동시에 발명가이기도 하죠. 그는 여러가지 잡동사니들을 모으고 이상한 장치를 만들기도 합니다. 그는 세금에 불만이 많습니다. 세금이 너무 많이 나와서 육지에서 살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예 육지의 삶을 버리고 바다속에 숨어 살기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당부분 준비도 한 것 같습니다. 그는 벌써 혼자 잠수함을 만들고, 해저동굴을 개발해서 은신처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해저동굴의 비밀
Roger가 Kenneth를 방문한 날, 그들은 바다로 잠수함을 타고 여행을 나갑니다. 여러가지 바다생물들에 경탄하고 있을 때 Roger는 더욱 놀라운 것을 보게 됩니다. 인어들이 바다속을 다니는 것을 보았죠. 더욱이 그들은 Kenneth의 친구들입니다. 거기다가 바다에서 모은 여러가지 잡동사니가 가득찬 해저동굴은 Roger에게 더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해저동굴에는 Kenneth가 알지 못한 놀라운 것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그것은 무었일까요?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이라는 책제목과 Roger가 수집하는 것들을 연관 지어 생각하면 그것을 금방 맞출수 있겠죠?
이해도 점검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의 이해도 점검을 위해서 몇가지 짦은 퀴즈를 정리해 봤습니다.
- Roger가 길을 가다가 주운 고무띠를 Kenneth에겟 가져다 준 이유는 무엇인가요?
- Kenneth는 그 고무띠를 어디에 사용했나요?
- 어떻게 Kenneth는 2000 달러를 빚지게 되었을 까요?
- Kenneth가 최근에 만들고 있었던 것은 무엇일까요?
- 잠수함에 물이 샐 때 Kenneth는 Roger에게 어떤 것을 하게 했을까요?
- 해저동굴에 있었던 것을 나열해 봅시다.
- Kenneth는 그의 수집품을 어떻게 모았을 까요?
- Roger가 해저동굴 안에서 발견한 것은 무엇인가요?
- 어떻게 Roger는 그의 Corvette을 사게 되었을까요?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의 Kenneth는 대단한 보물을 가지고 있었는데도 잘 몰랐군요. 우리나라에는 없지만, baseball card는 미국 프로야구 선수들의 사진과 그들의 기록이 앞뒤로 인쇄된 카드 입니다. 수집 목적으로 많이 거래되고 있는데요. 유명한 선수들의 희귀한 카드들은 무척 고가에 거래됩니다. 그런 카드를 2만장이나 가지고 있다니 Kenneth는 정말 부자가 됬네요. 그나저나, 운전도 못하는데 스포츠카라니, Roger는 정말 특이한 아이군요.
오늘은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를 리뷰했습니다. 잡동사니를 좋아하는 아이들에 관한 다른 책을 원하시면 Junk, Sweet Junk를 읽어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