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My Dust
book review 영어원서

Eat My Dust! Henry Ford’s First Race [Happy Easy Reading]

제목: Eat My Dust! Henry Ford’s First Race
저자: Monica Kulling
출판사: Step into Reading
Lexile: 490L
단어수: 752단어

저자

Eat My Dust! Henry Ford’s First Race 는 20세기 초 미국의 자동차왕 헨리 포드의 이야기입니다.
작가인 Monica Kulling 은 이 책이외에 다른 역사적인 인물을 다룬 책들을 많이 썼는데요.
대표적으로 Escape North! The Story of Harriet Tubman이나 Francis Scott Key’s Star-Spangled Banner 혹은 Listen Up!: Alexander Graham Bell’s Talking Machine 그리고  Vanished! The Mysterious Disappearance of Amelia Earhart 와 같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또한 Non-Fiction 작품으로 동물들을 다룬 Elephants: Life in the Wild, Bears Life in the Wild 와 같은 책들이 있습니다.

난이도

이 책은 전체 길이는 짧지만 단어의 난이도가 높고 자동차나 경주에 대한 용어들이 나오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 상급레벨의 학생들이나 고학년 중급레벨 학생들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전체길이는 752단어로 읽기 속도의 목표는 6분10초 정도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역사적인 인물들과 사건들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시대 상황과 주변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해주면서 이해도를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Eat My Dust! Henry Ford’s First Race

이 책의 배경은 1900년대의 미국입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마차를 타고 다니고 있었습니다. 물론 자동차는 발명되었지만, 아직 부유층의 사치품 정도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타고 다닐수 있는 제품으로 나와있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에 주인공이 Henry Ford가 등장합니다. Henry는 자동차를 운전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는 빠르게 자동차를 몰아서, 그가 마을로 그의 차를 운전해서 가면, 사람들은 이리저리 피하고 개들은 짓어대고, 말은 놀라서 앞발을 높이 듭니다.
모두들 헨리가 자동차를 몰기 보다는 예전 방식대로 말과 마차를 몰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그는 꿈이 있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소유할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그의 꿈이었습니다. 부유층만의 전유물이 아니려면 일단 가격이 저렴해야 하고, 운전하기도 쉽고, 고치기도 쉬워야 했습니다.

꿈을 향한 경주

그는 어느 날 자동차 경주 대회에 참가하기로 결정을 합니다. 그 경주에서 이기면 상금을 받을 수 있는데, 그는 그 상금으로 그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결정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한번도 자동차 경주에 나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더욱이, 그의 상대는 Daredevil이라는 별명이 있는 Alexander Winton이 었습니다.
Winton은 경주에서 여러 번 이긴 챔피언 이었죠. Henry가 과연 자동차 경주 대회 챔피언을 이길 수 있을 까요? 그래서 그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Eat My Dust! Henry Ford’s First Race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이해도 점검

Eat My Dust 는 자동차 경주나 마력 등에 대한 설명이 많이 나와서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이 책을 읽으면서 내용을 리뷰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해도 점검을 위한 퀴즈를 살펴보겠습니다.

  1. Henry의 차를 멈추기 위해서 그는 어떻게 해야 할 까요?
  2. 왜 부유한 사람들만이 차를 살수 있었을까요?
  3. Henry는 그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하기로 했나요?
  4. Henry와 그의 조수인 Spider Huff가 만든 것은 무엇일 까요?
  5. 왜 그는 경주에서 Daredevil을 이길수 있다고 생각했나요?
  6. 경주에서 Winton이 Henry보다 잘 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7. 어떻게 Henry는 경주에서 이겼을 까요?
  8. 그의 자동차는 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는지 그 이유를 나열해 봅시다.

도전 정신

유명한 위인들의 알려져 있지 않은 이야기들은 책읽는 사람들에게 많은 상상력을 자극하곤 합니다. 자동차왕 Ford가 자신의 차를 만들기 위해서 경주에 참여했다는 이야기는 참 재미있습니다. 그의 도전정신도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Monica Kulling의 다른 책도 리뷰할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Eat My Dust! Henry Ford’s First Race를 리뷰했습니다. 같은 시대의 발명품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싶으시면 The Story of Toilets, Telephones & other useful inventions를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ome » Eat My Dust! Henry Ford’s First Race [Happy Easy Reading]
영어회화독학 어떻게 시작할까요?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초등 저학년 영어원서 고르기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