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The Enormous Crocodile
저자: Roald Dahl
출판사: Puffin Books
Lexile: 600L
AR: 4.0
단어수: 2871
저자
오늘 리뷰할 The Enormous Crocodile 은 Roald Dahl 의 작품입니다. 그의 작품들은 아이들에게 오랫동안 많이 사랑 받아왔습니다.
영화화 된 것 도 많은데요.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이나 James and the Giant Peach, Fantastic Mr. Fox그리고 Esio Trot 가 영화로 나와있고 최근에는 The BFG 도 개봉했습니다.
Roald Dahl은 대담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유쾌한 이야기가 특징입니다.
주인공들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도 많이 나오는데 그런 장면마다 라임이 맞는 유쾌한 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등장인물의 이름을 만들때나 어떤 것을 강조해서 표현할 때 여러 개의 형용사들을 사용하는데, 대개 각운이 맞거나 두운이 맞는 단어를 절묘하게 나열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 책에서는 I’m going to fill my hungry empty tummy 라는 가사는 각운을 맞춘 경우이고,
you horrid greedy grumptious brute, you horrid hoggish croc와 같은 표현들도 있죠.
이야기의 전개나 문학적인 표현도 멋진 작품입니다.
The Enormous Crocodile
The Enormous Crocodile 에 등장하는 아프리카의 진흙이 가득한 강에는 거대하고 못된 악어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아이들을 잡아서 맛있게 먹어치울 생각을 옆에 있던 작은 악어에게 털어놓습니다.
작은 악어는 아이들은 질기고 맛없다면서 거대한 악어를 말립니다.
그는 아이들을 찾아서 길을 떠나죠. 그 도중에 하마인 Humpy-Rumpy, 코끼리 Trunky, 원숭이 Muggle-Wump, 새 Roly-Poly를 만납니다. 거대한 악어는 이 동물들을 만날 때마다 자신의 계획을 자랑하듯이 말하고 오늘은 꼭 아이들을 먹겠노라고 다짐합니다.
물론 이 동물들은 악어를 욕하면서 아이들을 먹어서는 안된다고 경고합니다.
이 못된 악어는 이런 충고를 들을리가 없죠. 그들에게 해코지를 하면서 계속해서 정글을 지나갑니다.
The Enormous Crocodile의 악어의 첫번째 속임수는 코코넛 나무로 위장하는 것이었습니다.
근처의 코코넛을 모두 치워서 아이들이 자신이 위장한 코코넛 나무로 오게 하는 계획이었습니다.
이 계획은 갑자기 나타난 Humpy-Rumpy덕분에 수포로 돌아갑니다.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속임수도 모두 자신이 떠벌였던 계획을 들은 정글의 동물들에 의해 실패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그냥 실패하는 것으로만 끝나지는 않는데요.
바로 마지막에는 코끼리 Trunky가 나타나서 거대한 악어를 응징했기 때문입니다.
이해도 점검
The Enormous Crocodile 의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정리하면,
- 왜 Notsobig 악어는 아이들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나요?
- 지난번 거대한 악어가 아이들을 먹으려고 했을 때 무슨일이 있었나요?
- Humpy-Rumpy 하마는 악어의 계획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했나요?
- 왜 악어는 Trunky 코끼리를 물었나요?
- Muggle-Wump 원숭이의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 Muggle-Wump 원숭이가 악어에게 원한 것은 무엇인가요?
- 악어가 먹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이라고 Roly-Poly 새가 생각했을까요?
- 왜 악어는 코코넛 나무인척 했나요?
- 첫번째 속임수에서 아이들을 도와준 것은 누구인가요?
- 두번째 영리한 속임수는 무엇이었나요?
- 두번째 속임수는 어떻게 실패했나요?
- 세번째 속임수를 하기전에 악어는 축제에서 무엇을 봤나요?
- 세번째 속임수는 어떻게 실패했나요?
- 네번째 영리한 속임수는 무엇인가요?
- 네번째 속임수가 실패하고 Trunky 코끼리는 악어에게 어떻게 했나요?
못된 계획
이렇게 악어의 못된 계획은 아이들을 좋아하는 정글의 동물들에 의해서 수포로 돌아갔습니다.
저는 The Enormous Crocodile 중에서 특히 코끼리가 악어를 던져서 태양까지 날아가는 장면을 좋아합니다. 통쾌하고 멋진 결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운율에 맞춰서 읽을 때 문장이 얼마나 멋진지 알수 있는데요. 시중에 저자인 Roald Dahl이 직접 읽은 오디오 북이 나와있으니까 구입해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나이가 지긋한 할아버지의 목소리로 자신의 작품을 멋지게 읽는 것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책과 약간씩 다른 부분이 존재하는데요.
뭐 자기 작품이니까 좀 틀리거나 마음대로 읽는다고 뭐랄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The Enormous Crocodile을 리뷰했습니다. 이 책을 좋아하셨다면 My Father’s Dragon 도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핑백: Roald Dahl 영어원서 - Books Written by Roald Da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