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Little Bear’s Friend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 – 학교에 간 친구

Little Bear’s Friend

제목: Little Bear’s Friend
저자: Else Holmelund Minarik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470L
AR: 2.2
단어수: 1415단어

Little Bear 시리즈

Else Holmelund Minarik 의 Little Bear’s Friend 는 아이들에게 많이 사랑받는 시리즈 중에 하나인 Little Bear 시리즈의 네번째 책입니다.
첫권인 Little Bear는 1957년에 출판되었고 이 책은 1960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숲속 동물 친구들이 외에 소녀가 등장합니다.
이 소녀는 부모님을 따라서 캠핑을 왔다가 Little Bear와 친구가 됩니다.

Little Bear’s Friend

Little Bear’s Friend 의 주인공인 Little Bear는 역시 집밖으로 나가서 돌아다니면서 놀기를 좋아합니다.
오늘은 숲속의 큰나무위에 올라서 저 멀리 보이는 세상을 이리저리 둘러 보고 있었습니다.
점심때가 가까워지자 그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나무를 내려오죠. 그 때 그는 작은 소녀를 하나 만나게 됩니다.
그녀의 이름은 Emily이고 인형인 Lucy와 함께 숲속에서 길을 잃은 채 떠돌고 있었습니다.
Little Bear는 멀리 강이 어디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그녀를 강가에 부모님이 캠핑하고 있는 곳까지 데려다 줍니다.
그리고는 그 둘은 친구가 되었죠.
그 둘은 다음 날부터 같이 숲속을 놀러 다닙니다. 새끼오리를 찾아 주기도 하고, 부엉이의 파티에 초대 받아서 가기도 합니다.
팔이 부러진 Lucy를 Little Bear가 고쳐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느새 여름이 다 가고 Emily는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별의 순간은 언제나 힘들죠. 커다란 눈물이 Little Bear의 눈에 맺힙니다.
그리고 곧 Little Bear도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게 되고 공부를 열심히 해서 Emily에게 편지를 쓸수 있게 될겁니다.

난이도

이 책 Little Bear’s Friend 는 초등학교 저학년 상급레벨의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전체 읽기 목표시간은 11분 30초 정도입니다. Little Bear와 Emily가 숲속을 어울려 다니면서 일어난 여러가지 일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해도 점검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책입니다.

이해도 점검

Little Bear’s Friend 의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정리하면,

  1. Little Bear가 나무 꼭대기에서 본 것을 나열해봅시다.
  2. 나무에서 내려오면서 만난 동물이나 사람들을 나열해봅시다.
  3. Emily와 Little Bear가 둘다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4. 왜 Emily와 Little Bear는 새끼오리 찾는 것을 도와줬나요?
  5. 어떻게 Little Bear는 새끼오리가 있는 곳을 알수 있었나요?
  6. 부엉이의 파티에서 Lucy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7. 어떻게 Little Bear는 Lucy를 도와줬나요?
  8. 왜 Emily는 집으로 가야 했나요?
  9. Little Bear는 Emily에게 무엇을 선물로 줬나요?
  10. Emily는 Little Bear에게 무엇을 선물로 줬나요?
  11. Emily와 작별인사를 한후에 Little Bear가 행복하게 느끼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엄마곰

Little Bear시리즈의 특징은 Mother Bear의 존재에 있는 것 같습니다. Mother Bear는 항상 이전에 일어난 일들을 다시 생각해내는 것을 도와주거나 털어놓는 대상이 되고 슬픔이나 어려움이 있을 때 다독여 주고 이끌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장면은 Emily를 만나고 나서 집으로 돌아온 Little Bear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장면입니다. Mother Bear는 Little Bear의 말을 잘 들어주고 재치있게 받아 줍니다. 또한 Emily가 떠나고 난 후에 Little Bear가 편지를 쓸수 있게 도와주는 장면도 인상깊죠.

학교에 간 친구

다른 재미있는 부분은 Emily가 Little Bear를 떠나갈 때 서로 선물을 주려고 하는 데, 선뜻 자신의 인형이 Lucy를 Little Bear에게 줬다가 핑계를 대면서 다시 데려가는 장면입니다.
무엇인가 소중한 것을 주고 싶어서 자신의  인형인 Lucy를 내줬지만 또 금방 Lucy가 자신에게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달았겠죠.
그녀는 학교에 같이 가야 한다면서 다시 Lucy를 데려갑니다. Little Bear’s Friend 에서 깜찍한 아이들의 생각이 들여다 보이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Little Bear’s Friend를 리뷰했습니다. 이 시리즈의 첫번째 책 Little Bear 를 혹시 안읽어보셨으면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 밖에 Fraidy Cats 도 한번 읽어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ittle Bear’s Friend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 – 학교에 간 친구”의 1개의 댓글

  1. 핑백: 동물 의인화 영어원서 추천 1 Anthropomorphic English Books 1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