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Biscuit Finds a Friend [Happy Easy Reading] 파닉스 – 더 놀고 싶어요

  • 기준
Biscuit Finds a Friend

제목: Biscuit Finds a Friend
저자: Alyssa Satin Capucilli
출판사: I Can Read Book
Lexile: 210L
AR: 0.8
단어수: 123단어

Biscuit Finds a Friend

Biscuit은 작은 노란색 강아지 입니다.
그는 오늘도 밖으로 산책 나왔다가 신기한 것을 발견하죠. 그것은 새끼오리였습니다.
혼자서 돌아다니고 있는 것을 보니 아마도 길을 잃은 듯 했죠. 그와 그의 주인인 소녀는 새끼오리를 아빠오리, 엄마오리, 그리고 형제들이 있는 연못으로 무사히 데려다 줍니다.
오리 가족들도 안심하고 감사하는 표정입니다. 그런데 아기오리는 새로 만든 친구가 벌써 집으로 가버리는 것을 원치않습니다.
새끼오리와 Biscuit은 서로 밀고 당기듯이 quack과 woof 를 반복하다가 결국 Biscuit 이 물에 빠지고 맙니다.
이제 집에 가야할 시간인데, 저런 아기 오리는 아직 더 놀고 싶은지 연못을 빠져나와서 Biscuit을 따라나섭니다.

파닉스 리딩

Biscuit Finds a Friend 는 1997년에 출판된 Biscuit 시리즈의 두번째 책입니다.
이 책은 파닉스를 마치고 본격적인 읽기로 발을 넓혀가는 아이들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전체적인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해도를 목표로 하는 책이라기 보다는 정확도와 읽기 속도에 집중해야 하는 책입니다.
속도와 정확도가 확보 되었다면 추가적으로 단어 학습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어 학습을 시키다 보면 has found 같은 현재 완료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과거형을 설명하기는 하지만 현재완료까지 설명해서 이해시키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has 가지다, found 찾았다로 나눠서 해석하지 않도록 이야기해주고, has found가 한 덩어리로 ‘찾았다’라는 뜻이 된다고 설명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이 책 Biscuit Finds a Friend에서는 과거형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대부분 과거형은 설명하고 과거분사형은 설명을 하지말고 넘어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Biscuit Finds a Friend
Photo by Jen Healy on Pexels.com

더 놀고 싶어요

그림과 함께 이 책 Biscuit Finds a Friend 을 읽고 있으면 새로 친구를 사귄 설레는 마음과 기대감, 그리고 헤어지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페이지마다 묻어납니다.
물속에 들어가서라도 더 놀고 싶은 Biscuit과 연못 밖으로 쫓아나오는 아기오리는 벌써 뗄수 없는 친구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이들의 우정이 언제까지나 계속 되기를 빌면서 다름 책에서는 어떤 일이 생길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Alyssa Satin Capucilli 의 Biscuit Finds a Friend 를 리뷰했습니다. Those Darn Squirrels! Houndsley and Catina 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