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The Wrong Way Rabbit [Super Easy Phonics] 파닉스 Tibbar 라니요

  • by
The Wrong-Way Rabbit

제목: The Wrong-Way Rabbit
저자: Teddy Slater
출판사: Scholastic Reader
Lexile: 490L
AR: 2.0
단어수: 297단어

저자

The Wrong-Way Rabbit 의 저자는 일전에 리뷰했던 Who’s Afraid of Big Bad Bully의 저자인 Teddy Slater입니다.
이 책에서 등장하는 토끼의 이름은 Tibbar Jack입니다. 한마디로 그는 모든 것을 거꾸로 하는 거꾸로 토끼죠.

The Wrong-Way Rabbit

그는 뒤로 걷고, 반대로 말합니다. Hello를 Olleh라고 말하는가 하면, 아침에 밤인사인 Good night이라고 말하는 괴짜입니다. 남들이 A 부터 Z까지 ABC를 외울 때 그는 Z 부터 A까지 CBA를 외웁니다.
사실 저도 CBA가 뭔지 두번째 읽을 때야 알아챘습니다. 스웨터는 뒤집어서 입고, 장갑을 발에 끼고, 귀에는 양말을 신고 다니는 괴짜 중에 괴짜입니다.
그래서 그의 어머니를 눈물짓게 만들고, 선생님은 미쳐버릴 지경입니다. 그는 이 모든 것을 그냥 습관처럼 하는 것이 아니고 이것이 하나의 삶의 방법인데요.
사실 그의 이름도 Rabbit을 거꾸로 써놓은 것이죠. 사실 저도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읽을 때까지 그냥 ‘이름이 이상하군’이라고 생각했지 단어를 뒤집어 놓은 것이라고는 생각못했었습니다.
철자를 뒤집어서 이름을 짓는 것은 미스테리 소설에 흔히 나오는 방법인데요. 막상 뜬금 없이 등장하니 알기 어렵군요.

난이도

이 책 The Wrong-Way Rabbit 은 Lexile 레벨도 높고 AR도 높지만 기본적으로 파닉스 단어를 가지고 이야기를 만든 책입니다.
따라서 파닉스를 끝낸 아이들에게 정확하게 규칙을 적용해서 단어를 읽을 수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ay 소리를 가지는 day, way, play 그 밖에 –ack 소리의 Jack, back, 그리고 –art 소리의 smart, start 를 정확히 인지하고 발음 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 밖에 pours, spelled, dot, confusing, tub, backwards, rub, habit, fool, marked 와 같은 단어들이 주로 학생들이 발음하기 힘들어하는 단어 이므로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거꾸로 하는 괴짜구나 라는 생각으로 끝까지 읽으면서, 이름까지 거꾸로 였을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마지막 한방이 있는 책이군요.

오늘은 The Wrong-Way Rabbit 을 살펴봤습니다. Busy Bunnies’ Five SensesKoala Lou 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