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The Great Race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 – 그저 심심했을 뿐

  • by
The Great Race

제목: The Great Race
저자: David M McPhail
출판사: Scholastic Reader
Lexile: 420L
AR: 1.7
단어수: 283

농장의 동물들

The Great Race 는 전에 리뷰했던 The Day the Dog Said, “Cock a Doodle Doo!”의 시리즈라고 볼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David M McPhail 이죠.
똑같이 농장의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암소, 돼지, 개, 닭, 오리, 거위가 이번 책에서는 경주를 합니다. 농장을 한바퀴도는 이 경주 이야기를 오늘 리뷰해 보겠습니다.

The Great Race

The Great Race 의 제목이 위대한 경주인 것과는 다르게 이 경주는 아주 단순한 이유로 시작합니다.
그냥 동물들이 심심했던 거죠. 농장 마당을 한바퀴 도는 것으로 정해진 경주는 그냥 심심한 김에 하는 족구경기 같은 것이었죠.
하지만 처음 시작부터 경주가 과열될 양상을 띄게됩니다. 닭이 부정출발을 한 것입니다.
닭은 개의 말에 ‘go’가 나온다는 이유로 먼저 출발해버립니다. 경주 초반부터 날개 달린 동물인 닭, 거위, 오리는 앞서나갑니다.
그리고 모두들 상상할 수 있듯이 돼지가 꼴찌였죠. 하지만 언덕 내리막에서 돼지가 넘어져서 구르면서 한두마리씩 앞지르기 시작해서 맨앞에서 달리던 닭을 덮칩니다.
닭은 거의 죽을 뻔한 경험이었을 텐데, 별 말도 없이 괜찮다면서 계속 경주를 이어나갑니다.
이 부분에서 한바탕 소동이 나면서 큰 싸움이 났어도 좋았을 만한 사건이었지만, 모두들 경주에서 이기는 것 밖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The Great Race
Photo by Todd Trapani on Pexels.com

점점 과열되는 경기

그리고는 다시 닭이 앞서 갑니다. 가볍고 날개가 달렸다는 것은 커다란 이점인가 봅니다. 닭은 암탉들의 응원을 받으면서 앞서서 질주해 가지만, 곧 진흙탕을 만나면서 다시 한번 돼지에게 기회가 옵니다.
그는 항상 진흙탕에서 지내거든요. 모두들 미끄러지고 발이 빠지면서 주춤할 때, 다시 돼지가 일등으로 나섭니다.
이제 모두 전력으로 마지막 골인 지점으로 내달리고, 어느 정도 돼지를 다시 따라잡은 동물들은 모두들 결승점에는 같이 들어오게되죠.
모두들 자신이 승자라면서 즐거워합니다. 그리고 아무도 다른 동물이 승자라고 주장하는 것에 반박하지 않죠.
이 부분도 이상하죠? 왜 서로 자신이 승자고 다른 동물은 1등이 아니라고 주장하지 않을까요? 여기서도 한번 큰 싸움이 벌어졌어야 하는 부분인데요.

쿨함

동물들은 원래 그런건지, The Day the Dog Said, “Cock a Doodle Doo!”에서도 자신의 원래 목소리를 내는 동물이 좋다면서 논쟁하던 동물들이 자신의 목소리가 돌아오자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자기 할일이나 자기가 좋아하는 곳을 찾아서 뿔뿔히 흩어집니다.
이 책 The Great Race 에서는 경주가 끝난 후에 누가 진정한 승자인지는 아무도 관심이 없고, 자신이 공동1등이긴하지만 ‘이겼다’는 것에 좋아하면서 다 같이 쉬러가지요.
마치, ‘결과는 상관 없어’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경주를 한 자체와 1등으로 들어온 즐거움만 이들사이에 남아 있습니다.

그저 심심했을 뿐

아마 그 이유는 그들은 쿨한 농장 동물들이지 때문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졸고 있는 풀밭 옆에서 풀을 뜯고 있어도, 땅을 파헤치면서 벌레를 찾고 있어도, 진창에 누워서 하늘만 보고 있어도 서로 아무 상관안하는 것이 농장 동물들인거죠. 아마도 누가 일등이던 별 상관이 없었겠죠.
심심하던 차에 혼신의 힘을 다헤서 뛰었고, 자신이 결승선을 첫번째로 통과한 기쁨만이 남아있고 모두들 같이 했다는 즐거움만이 이들에게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돼지의 계획

그나저나 돼지가 두번이나 경주에서 일등을 따라잡은 것은 참 이례적인데요. 처음에는 언덕에서 구르고 두번째는 진흙탕에서 앞서고. 아… 그런데, 경주 코스를 농장 마당으로 정한 것은 돼지 아니었나요? 뭔가 돼지가 짜놓은 판에서 모두들 속은 것은 아닌가요? 혹시 The Great Race 에 음모가……

오늘은 The Great Race 를 리뷰했습니다. 저자 David M. McPhail 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링크를 누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