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The Schoolyard Mystery – Invisible Inc. 저자: Elizabeth Levy 출판사: Scholastic Reader Lexile: 410L AR: 2.9 단어수: 3236
투명인간 – The Schoolyard Mystery
오늘의 이야기 The Schoolyard Mystery 는 우연히 투명인간이 된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투명인간 이야기는 그렇게 된후 어떻게 사람에게 변화가 생겼는지에 대해서 많이 다룹니다. 대부분 그 투명인간은 범죄에 연루되기도 하죠.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은 남들에게 들키지 않고 어떤 일을 할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범죄를 저지르게 되는 것인지도 모르죠.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범죄를 해결하는 쪽으로 돌아섭니다. 그리고 친구 세명이 함께 사설 탐정을 시작하죠.
3 인의 탐정
The Schoolyard Mystery 는 충격적이게도 Chip이라는 주인공 아이가 온 몸에 붕대를 감은 채로 등교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모습에 모두들 감히 말을 못 붙이지만, 그의 절친이었던 Justin은 그를 이전과 같이 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Chip이 다치거나 화상을 입은 것이 아니라 투명인간이 된 것을 알았죠. Chip이 어떻게 투명인간이 되었는지에 대한 것은 간략하게만 설명됩니다. 작가도 큰 비중을 두는 것 같지는 않죠. 그는 자신이 투명인간인 것을 이용해서 몰래 어떤 장소에 들어가서 정보를 빼내오거나,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거나 미행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Chip의 친구인 Justin은 한쪽귀가 잘 들리지 않기 때문에 선생님의 목소리를 증폭해주는 이어폰을 귀에 끼고 다닙니다. 그러다가 본의 아니게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엿듣게 되죠. 여기에 또다른 친구인 Charlene이 더 가세하는데요. 사실 그녀는 이렇다할 탐정으로써의 능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그들의 특별한 능력을 좋은 곳에 써야한다고 주장하면서 Invisible Inc. 를 설립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녀의 역할은 이 탐정 그룹에서 브레인역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아이디어를 내고, 사건에 중요한 것들을 찾아내죠.
첫번째 사건
이들의 첫번째 사건은 학부모위원회가 사준 커다란 지구본모양 공을 잃어버린 사건입니다. 이 공을 찾기 위해서 온 학교가 들썩들썩했지만 도무지 행방을 찾을 수가 없었죠. 그러다가 굉장히 수줍어하던 Mary가 자신이 훔쳤다고 자백을 하죠. 이렇게 사건이 끝나는줄 알았지만 Charlene은 바로 Mary에게 무엇인가 이상한 점이 있다는 것을 알아채고, 수사는 다른 국면을 맞이합니다. 이들은 진짜 범인을 어떻게 찾아낼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 도중에 생기는 문제들을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