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00 Monsters in My School
저자: Bonnie Bader
출판사: All Aboard Math Reader
Lexile:
AR: 2.4
단어수: 1304
100개
오늘 이야기 100 Monsters in My School 는 math reader 시리즈로 아이들에게 숫자의 개념을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한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100을 만들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면서 아이들이 흥미를 유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책의 설정인데요. 이 학교에는 100명의 괴물들이 다닙니다. 그리고 아마도 유일한 사람 아이는 주인공인 Jane 한명 뿐인 것 같군요.
무슨 끔찍한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설정인데요. 걱정하지마세요. 이 책은 수학책입니다.
100 Monsters in My School
100 Monsters in My School 의 주인공 인 ‘나’ 는 학교에 유일한 사람 소녀 입니다. 나머지는 25명의 마녀 아이들과 25명의 유령 아이들과 25명의 뱀파이어 아이들과 25명의 늑대인간 아이들이죠.
이런 학교라면 당장 주인공이 피를 빨린다던가 놀라서 쓰러지고 목숨을 잃어도 이상할 것이 없겠지만, 이 책 속의 세상은 이 모든 괴물들이 사람들과 아무런 스스럼 없이 지냅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기는 하지만 주인공 Jane 에게는 다른 문제가 있었는데요.
그것은 100번째 날에 모든 학생이 해야하는 show and tell 이 있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이번에는 100개의 물건을 가지고 나와서 반 아이들에게 설명해야하는 제한 사항이 있어서 더욱 어려웠죠.
쉽지않은 숙제
Jane 에게는 100개의 물건을 가지고 나간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었죠.
하지만 다른 괴물 아이들은 별다른 어려움이 없어보입니다.
뱀파이어인 Victor는 각종 동물과 자신의 가족들의 송곳니를 10개 씩 10세트를 준비해왔습니다.
늑대인간 Wally는 100번의 늑대울음소리를 들려줬구요. Bob Batty는 과일 박쥐 50마리와 흡혈 박쥐 50 마리를 데려왔죠.
괴물아이들은 생각지도 못한 것들을 가져와서 발표를 하는데, Jane은 100개를 가져갈 것이 없었습니다.
온정의 손길
너무 걱정을 많이 한 나머지 점심도 못먹고 울고 있는 Jane 을 아이들이 도와주죠. 그래서 Jane 은 무사히 Show and Tell을 마치게 됩니다. 자세한 것은 책에서 직접 읽어보시길 바라구요.
이 책에서 괴물 아이들을 보통아이들과 같이 그리고 있다는 점이 재미있는데요. Jane 이 갑자기 재채기를 해서 발표를 망친 Wendy Witchman 이 나중에 Jane 이 받은 과자중에서 5개를 먹어치우죠.
그래서 다시 100개에서 5개가 모자라는 위기가 닥치는데요. Wendy의 행동은 정확히 복수심이라고 볼수는 없는 것 같긴 합니다.
단지 눈치가 없는 것일 수도 있구요.
재미있는 이름
이 책 100 Monsters in My School 의 아이들의 이름도 언어적인 유희라고 생각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미 언급한 Wendy Witchman를 비롯해서 Victor fanly 라든지 Wally Wolfson 같은 이름은 듣자마자 어떤 괴물인지를 알수 있는 이름이죠.
아, 그리고 후반부에 주인공의 성이 한번 나오는데요. 그녀의 성은 Brain 이었죠. Jane Brain 은 각운을 맞춰서 특별히 신경을 쓴 이름인 것이 분명합니다.
일전에 리뷰한 천재 아기의 이야기 Baby Brains 에서도 그 가족의 성이 Brains 이었죠. 실제로 Brain 이라는 성을 쓰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Bonnie Bader 의 100 Monsters in My School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책 Morris Goes to School 과 No More Monsters for Me! 와 The Teeny Tiny Woman 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