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Brave Pig [파닉스] 무서웠지만 용감하게

  • 기준
Brave Pig

제목: Brave Pig
저자: Shana Corey
출판사: Step into Reading
Lexile:  
AR:  
단어수:  

 Babe                

오늘은 Brave Pig 을 살펴볼 텐데요. 이 책은 원래 The Sheep-Pig , 다른 제목으로는 Babe, the Gallant Pig 으로부터 유래한 책입니다.
원래 책 The Sheep-pig 은 Dick King-Smith 의 소설인데요.
이 소설의 주인공인 Babe를 가져와서 Shana Corey 라는 작가가 다시 쓴 작품입니다.
원래 소설인The Sheep-Pig 은 1995년에 Babe 라는 영화가 나와있습니다. 어떻게 작은 돼지 한마리가 양을 몰게 되었는지를 감동적으로 그리고 있는데요.
이 영화를 보면 농장 주인 아저씨의 얼굴이 이 책 Brave Pig의 농장 주인 아저씨 얼굴과 비슷해 보인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영화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Brave Pig

Babe 농장의 모든 것을 사랑합니다. 하늘 땅과 모든 동물들까지 사랑하는데요. 하지만 단 한가지 Babe 가 좋아하지 않는 것은 지하저장고 입니다.  
그 곳은 어둡고 춥고 자신의 말을 반복하는 아주 무서운 곳이었죠. 아마 Babe는 지하저장고를 살아있는 동물이라고 생각했는지도 모릅니다.
그의 주인이 지하저장고로 들어가자, 그는 지하저장고가 주인을 삼킨다고 생각했으니까요.

Brave Pig
Photo by Anthony on Pexels.com

충직한 돼지

이 후에 일어난 일은 제목 Brave Pig 에 나와있는 것 처럼 단순히 용감하다는 말로만은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는 용감하면서 충직했 거든요.
그는 주인을 구해야 겠다는 일념으로 지하저장고에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용기는 금세 사라졌죠. 저장고 문이 닫히고 깜깜한 어두움 속에서 무언가 바닥으로 떨어지면서 Babe는 놀라고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혼란이 끝나고 불이 들어왔죠.
 주인 아저씨는 지하저장고가 무서운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줬죠.
이제 그는 지하저장고가 무섭지 않은 곳이라는 것을 알고 웃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밑에서 잠시 동안이었지만 두려움에 떨기는 했기 때문이죠.

무서웠지만 용감하게

용감했던 것은 Brave Pig 의 Babe에게 다른 것도 선사했는데요. 그것은 농장의 모든 것을 사랑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모든 것을 사랑할 수 있는 자유를 얻게 된 것이죠.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서는 모든 것을 사랑할 수 없었습니다.
알지 못하고 두려워 하던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 바로 지식을 가져야하는 이유죠.
지식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자유로워지고 그것이 궁극적인 자유죠. 바로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라는 말이 뜻하는 말일 것입니다.

오늘은 Brave Pig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Hi! Fly GuyBaby Brains 그리고 The Christmas Cub 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