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You Need for a Snowman
book review 픽쳐북 영어원서

All You Need for a Snowman [그림책] 점점 크게

제목: All You Need for a Snowman
저자: Alice Schertle
출판사: Scholastic
Lexile:
AR:
단어수:

All You Need for a Snowman

그림 책 All You Need for a Snowman 은 눈사람을 만드는 아이들의 이야기입니다. 저자인 Alice Shertle 은 Little Blue Truck 시리즈와  Cathy and Company 시리즈의 작가입니다. 이 작가의 다른 책 중에는 All You Need for a Beach 도 있는데요. 아마도 비슷한 이야기 전개를 가지고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은 처음에는 아주 작은 것으로 시작해서 점점 크기가 커지고 종류가 늘어나는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점점 크게

이 책 All You Need for a Snowman 은 작은 눈송이로 시작을 합니다.
눈사람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작은 눈송이라는 말이 끝나기 무섭게 다음 것을 제외하고라는 단서를 붙이죠.
눈송이 둘 셋으로 늘어나다 수백만으로 늘어나더니 거대한 눈덩이가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모자가 덧 씌워지죠.
모자에서 끝날 줄 알았다면 이 책을 만만하게 보신 것이죠. 이 책은 눈, 코, 버튼, 허리띠, 귀마개에 장갑, 빗자루, 주머니까지 더하고 나서야 끝이납니다.
이제 모두 끝났다고 생각하는 순간 또 눈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아이들은 눈사람 친구까지 만들고야 맙니다.
정말 열정이 넘치는 아이들인 것 같습니다.

특별한 그림

All You Need for a Snowman 의 그림은 밝고 명랑한 톤의 그림에 여러가지 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화려한 삽화입니다. 하지만 특이한 점은 아이들의 얼굴인데요. 다른 사물들은 비교적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얼굴은 마치 피카소의 작품을 보는 것 같습니다. 입체파 화풍에서 얼굴의 옆면을 정면에 붙여서 그리는 방법을 그대로 가져온 것 같은데요.
아이들의 웃는 코와 입모습이 도드라지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표지 그림을 보셔도 어떤 것인지 충분히 아실수 있겠습니다.

읽어 줄 때

이 책 All You Need for a Snowman  은 또한 페이지를 넘어가면서 새로운 물건들이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부분마다 페이지 끝에 구석에 크게 굵게 EXCEPT 난 BUT 과 같이 써놓은 단어를 볼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특히 강조해서 천천히 읽으면서 아이들의 반응을 좀 기다려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음 페이지에 새로 나올 것을 상상하면서 기대하는 마음을 좀 키워주기도 하고 약간 안달이 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책읽어주기가 더 재미있어지고 아이들의 흥미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All You Need for a Snowman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다른 책, Can’t you Sleep, Dotty?Hanging out with Mom 이나 Super Submarines 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영어 회화 독학 어떻게 시작할까요 라는 질문에 대답해 드릴 수 있는 글이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겠네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